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17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질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섭식 장애를 없애실 수 있나요? 지난 20여년 동안 기도했지만 저는 아직도 섭식 장애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냥 연민과 공감을 할 수밖에 없네요. 이 육체의 가시, 지속적인 어려움에 쉬운 답과 빠른 해결책을 제가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계속 동행하며 우리가 연약할 때 그분의 능력을 믿기 원하십니다. 따라서 이 영역에서는 이 시대 문화가 여러분을 규정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이 시대 문화가 제공하는 정체성 형성은 …

인생의 목적을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채우는 것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버킷리스트는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날의 시대정신 중의 하나를 욜로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욜로가 You Only Live Once의 약자죠. 한 번뿐인 인생이니까 죽기 전에 네가 원하는 삶을 마음껏 하라는 정신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죽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을 버킷리스트라고 얘기하죠. 이 버킷리스트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자살을 할 때 목을 매달고 양동이를 발로 차면서 죽었기 때문에 버킷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래서 죽…

빌레몬서: 용서와 회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15

같은 민족이기 때문도 아닙니다. 같은 경제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같은 사회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아닙니다. 그들은 은혜로 연합되어 한 가족, 바로 하나님의 가족이 된 것입니다.이 바울의 서신서들이 정렬된 순서는 아주 뛰어납니다. 빌레몬서의 위치는 실제 사례 연구로서 배치되어 있는 듯합니다. 지금까지 모든 서신서에서 언급된 것들에 관해서 말이죠. 이 위치는 아주 뛰어납니다. 이것은 두 사람의 사례 연구입니다. 사실 세 사람이죠.저는 빌레몬서의 부제목을 “용서와 회복”이라 하겠습니다. 빌레몬서는 개인적인 편지로 감옥에 있던 바울이 빌레…

샨다 앤더슨_섭식 장애는 죄인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2-25

섭식 장애를 정체성의 측면에서 보면 다시 말씀드리지만 죄가 우리가 사랑하는 것의 우선 순위를 뒤바꾸고 우리의 소망을 잘못된 곳에 두게 하는 겁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기능적 구세주들은 우리가 선포하는 ‘구세주’와는 다릅니다. 믿는 자로서 예수님이 나의 가치라고 믿고 알고 있는 것과는 다릅니다. 나는 종종 다른 ‘구세주’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나 자신의 능력에 만족하거나 나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고 있죠.섭식 장애 요소 중 일부는 이 영향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요소는 아니지만요. 섭식 장애를 완화시키는 요소도 많이 있고 여러 …

우리 마음이 젊은이로서 우리 자신의 죄를 다루는 것 인간으로서 우리 자신의 죄를 다루는 것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사람들이 직면해야 할 장애물입니다. 하지만 젊은이들에게는 두 가지 큰 문제가 있습니다. 저도 분명히 다루었고 다른 젊은이들도 다룬 문제들입니다.그 첫 번째는 이 시대 문화의 진리에 대한 재정의입니다. 매우 어렵고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것은 담대하게 공개적으로 자신이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하고 주변으로부터 편협하다는 조롱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은 유일한 진리를 가지고 있으며 도덕에는 절대적 기준이 있다고 말하면 이 시…

이 시대 청소년의 불안감이 증가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urray 작성일 2024-02-15

모든 통계 자료에 의하면 청소년들 사이에서 우울증과 불안감이 2010년 이후 매년 최소 10%씩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최근에는 그 증가폭이 늘고 있고 점점 더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무엇이 문제인지 묻고 있습니다. 교회도 이에 대해 질문해야 합니다. 문화적인 변화를 살펴보면 우선 우리 청소년들은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학업에 대해서 압박을 받고 스포츠에서도 마찬가지죠. 부모, 학교, 대학으로부터 받는 압박 때로는 또래들로부터 때로는 자기 자신으로부터 압박을 받고 그것은 신체와 정…

복음은 청소년들을 어떻게 변화시키나?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8

복음은 모든 것을 변화시킵니다. 그래서 복음으로 변화된 삶을 산다는 것은 삶의 모든 것이 바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째로는 우리의 정체성이 변화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관한 것이죠. 우리는 더 이상 세상의 기준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더 이상 죄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우리가 한때 하고 싶었던 것들에 의해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복음에 의해, 하나님에 의해 규정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우리의 정체성이 정의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우리 삶 전체의 이야기가 바뀌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우…

청소년이 직면하는 영적 성장의 3가지 장벽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11

경건하게 자라기 위해 노력하는 기독교 청소년들은 일련의 독특한 도전에 직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선 청소년들은 한참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체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사회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모든 호르몬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독교 청소년들에게 경건의 성장은 뒷전으로 밀리게 됩니다. 때로 누군가 그들 뒤에서 경건의 성장을 우선시할 필요가 있음을 상기시켜 주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그래서 십대들은 이미 여러 방면에 성장해야 하는 상황에서 또한 경건하게 성장해야 하는 겁니…

복음은 개인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02

여섯 번째로 복음은 개인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은 단순히 역사적 사건에 불과한 것만이 아닙니다. 복음은 많은 신학적 교리들을 체계화한다는 면에서 단순히 신학적에 불과한 것만이 아닙니다. 복음은 각 개인에게 구원의 길을 제시합니다. 본문이 어떻게 시작됩니까? 바울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고전 15:1-2) 개인과 관련 없고 능력 없는 역사적 복음은 단지 골동품일 뿐입니다. 믿음으로…

내가 우선인가 우리가 우선인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03

하지만 무슨 일이 생긴 건가요? 존 위티라는 사회역사학자는 이를 아주 적절하게 표현합니다. 그 변화가 이렇다는 겁니다. 그의 말을 인용하면 “결혼에 관한 고전적이고 이상적인 관점은 결혼이 영구적이고 계약적인 결합이며 상호 사랑, 출산, 보호를 위해 설계되었다고 보는 것이지만 이는 느리지만 확실하게 새로운 현실로 나아가고 있으며 그것은 결혼이 성생활의 최종 계약이며 개별 당사자의 만족을 위해 설계되었다고 보는 게 현실이다” 바로 그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한때는 결혼은 ‘우리’를 ‘나’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거였습니다. 공공선을 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