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형벌'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사랑은 고통에 눈감지 않는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11

예수님은 성경의 그 누구보다 지옥에 대해 많이 말씀하셨습니다. 여과 없이 표현하셨죠. ‘바깥 어두운 곳’, ‘이를 가는 것’, ‘고통’, ‘꺼지지 않는 불’, ‘영원한 형벌’이라 하셨습니다. 예수님 말씀에 따르면 지옥은 영원하고 실제로 느껴지는 끔찍한 곳입니다. 말씀을 마무리하면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예수님께서 황금률을 말씀하실 때 아주 실천적이고 현실적인 내용과 연결시켜 말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마 7:12) 이 말씀은 우리가 만나는 모든 고통에 대해 관심…

홍해, 이보다 더 은혜로운 일은 없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04

그러면 우리가 뭘 해야 할까요? 계속 이어가죠. 두 번째 요점입니다. 어떻게 속박에서 벗어날까요? 홍해 사건을 다루는 이야기는 단지 어디서 벗어나는지만 말하는 게 아니라 어떻게 벗어나는지도 말합니다. 그 답변은 이미 언급했는데요. 은혜로 건너가는 겁니다. 13절과 14절을 보면 이스라엘 백성의 절규를 듣고 모세가 이렇게 말합니다. 대단한 발언이죠.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찰턴 헤스턴은 이렇게 말했죠. “여기를 주목하라” “그리고 지켜보라” 제대로 표현한 거예요. “…

돈 카슨_ 그곳에선 회개할 기회가 절대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05

성경엔 지옥에 대한 암시가 더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것을 완전히 증명할 수는 없지만 저는 그것이 사실임을 뒷받침할 충분한 암시가 성경에 있다고 봅니다. 지옥은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로 채워지지는 않을 겁니다. ‘맞습니다, 알겠어요 승복합니다. 죄송합니다. 회개합니다. 제게 다시 기회를 주시면 이제 정말로 예수님을 믿고 싶습니다. 이제 정말로 천국에 가고 싶어요’ 지옥은 이런 사람들로 가득 채워지지 않을 겁니다. 성경의 마지막 장은 말합니다.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

팀 켈러_거룩해서 두렵지만 중보자가 계시므로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0-15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내려가서 아론과 함께 올라오고 제사장들과 백성에게는 경계를 넘어 나 여호와에게로 올라오지 못하게 하라 내가 그들을 칠까 하노라 모세가 백성에게 내려가서 그들에게 알리니라"(출 19:24) 어떻게 되고 있나요? 하나님이, 글쎄요 확실치는 않지만 모티어와 다른 주석가들은 어떻게 생각하냐면 백성이 긴장을 풀기 시작했다는 거죠. 가까이 오니 두렵기는 하지만요. 하나님이 단지 이 말씀을 하시려고 모세를 올라오게 하신 건 아닐 거예요. 자신에게 오려고 하는 백성이 위험하다고요. 이에 관해 설…

돈 카슨_신뢰하는데 부르짖는 아이러니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8-30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십자가에서 부르짖는 예수님의 외침이 어떤 아이러니를 연출하는지 설명합니다.

박준호 목사_당신의 보화는 무엇입니까?
[설교]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6-17

모든 인간은 태어나서 자기가 생각하는 보화를 쫓아가요. 자기가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걸 위해 자기 삶을 다 던져요. 여러분은 무엇이 보화입니까? 근데 오늘 밭에 감추인 보화, 진주 비유에서 놀라운 반전이 있는데 밭에 감추인 보화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 극히 값진 진주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이 누굴까요? 반전은 그분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점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극히 값진 보화로 여기고 우리를 얻기 위해 모든 걸 다 버리셨어요. 하나님이라고 하는 지위를 버렸어요. 왕위를 버렸어요. 신의 능력, 권세를 버렸어요. 그리고 이 …

마크 데버_Q20 구속자는 누구입니까?
[Q&A]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18-10-20

Q20 구속자는 누구입니까?A20 유일한 구속자는 하나님의 영원하신 아들,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 안에서 하나님은 사람이 되셨고, 죄의 형벌을 직접 감당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