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영광'에 대한 총 3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요나: 끊임없는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2

여러분이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말입니다. 여러분을 변화시키고 여러분에 대한 모든 것을 변화시킬 능력이 있는 말입니다. 이게 바로 그 말입니다. 여러분은 요나서가 왜 성경에 있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하나님을 거역하고 도망가는 이상한 선지자와 큰 물고기 이야기가 말입니다. 그리고 요나서는 예언서 중 하나지만 예언은 거의 없고 48절의 이상한 이야기만 있는데 말입니다.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요나서가 성경에 있는 이유는 이 이야기가 성경적 세계관 전체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여기에 네 가지 요소가 있는데요. 그것은 성경적 세계관의 일…

그때는 해와 달의 비침이 쓸 데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1-28

그 다음엔 해와 달이 빛을 비출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침이 쓸 데 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치고 어린 양이 그 등불이 되심이라”(계 21:23) 이 말씀은 새 하늘과 새 땅에 대한 천문학적인 구조를 설명하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바다 없는 수자원 처리 방식을 알려주려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상징적인 표현입니다. 요점은 고대 세계에서 전등이 없는 사회에서 밤이 오면 성의 문을 닫을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야 안전해질 수 있고 그렇게 안전을 도모하는 겁니다. 밤은 위험과 사악함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

존 파이퍼_그날을 소망하며 현재를 질문하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10

그럼 네 가지 질문을 드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한 문장으로 된 질문들입니다. 첫 번째, 하나님의 영광이 여러분의 삶에서 가장 귀중한 것인가요? 여러분의 미래를 생각해 볼 때 말입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볼 때 하나님의 영광이 온전히 알려지고 온전히 경험되고 온전히 드러나고 있습니까? 여러분의 삶에서 말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의 삶에서 가장 큰 보물인 게 맞습니까? 제가 그렇게 말한 근거는 로마서 5장 2절에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여기서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마음을 이렇게 표현한다고 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 하느니라…

존 파이퍼_하나님의 영광의 정점은 은혜이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5-01

정점이라는 의미를 아시나요? 가장 꼭대기라는 말이죠. 하나님의 영광의 정점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영광이 에베레스트 산이라면 하나님의 은혜는 그 산 정상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이 거기로 향하고 있고 모든 것이 거기에서 지원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영광의 가장 아름다운 면입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에베소서 1장 5-6절입니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이마고 데이(하나님의 형상)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7-09

* ‘이마고 데이’는 TGC와 LifeWay가 함께 펴낸 그룹 성경 공부 자료입니다. ‘이마고 데이’는 성경의 장엄한 이야기 안에서 ‘하나님의 형상’이라는 의미를 성경적으로 살펴보고, 우리와 다른 사람들의 관계적 측면에 적용해 보며, 다른 사람을 섬기고 지상 명령에 순종하는 사명의 측면에서 보고 있습니다.[재키 힐 페리] 골로새서 1장 16절은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다’고 합니다. 그 의미는 내가 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되었다는 말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모양이나 형태나 방식으로나…

존 파이퍼_고난이 가볍게 여겨지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04

그의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그를 위해 예비된다고 합니다. 잠시 환란 당하는 것이 영원한 것을 환란의 경한 것이 영광의 중한 것을 말입니다. 그래서 그는 볼 수 있었습니다. 보인다고요? 정말로 보인다고요? 보이지 않는 것인 것 그는 보았습니다. 죽음 너머로 약속에 따라 그는 영광을 보았습니다. 보일 하나님의 영광과 그에게 주어질 하나님의 영광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그의 평생의 고난이 잠시인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그리고 고통의 중한 것이 경한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

존 파이퍼_그 멋진 별들이 존재하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5-30

증명할 순 없지만 우주에 있는 별들의 수는 온 인류 역사를 통틀어 이제껏 말해 온 단어나 소리들보다 더 많다는 겁니다. 우주엔 엄청난 수의 별들이 있습니다. 왜요? 성경은 명확하게 밝힙니다. 시편 19편 1절에서 말합니다.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어렵지 않죠. 왜요? 하나님 그분 때문입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말합니다. ‘우주에서 사람이 살고 있는 유일한 행성이 지구라면 인간만이 그 많은 별들 중에서 유일하게 생각하고 판단하는 거주자라면 왜 우주는 그렇게 넓은 걸까요? 왜 그렇게 많은 별들과 은하들과 10억이나 되는 행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