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크리스마스스토리'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폴 트립_분주함의 우상을 조심하라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14

참으로 안타깝게도 우리의 많은 시간과 노력과 에너지가 크리스마스 때에 문화적 분주함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스토리의 핵심에 집중되기 보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크리스마스를 창조주의 성육신보다 피조물에 더 관련시키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본질을 뒤집은 거죠.이 스토리의 아름다움은 창조주께서 친히 사람이 되셔서 우리를 피조물의 속박에서 구해 주신다는 겁니다. 크리스마스가 피조물의 속박을 받는 거라면 얼마나 끔찍하겠습니까? 이것은 여러분이 명심해야 할 부분입니다.두 번째는 우리가 크리스마스를 구속받음보다 장식하고 획득하는 것에 더 …

폴 트립_부부가 함께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11

부부로서 이번 크리스마스 동안 삶 속에서 복음을 온전히 실현하고 싶다면 의도적이어야 할 겁니다. 우리 주변 문화에서는 아무것도 그것을 강화해 줄 것이 없습니다. 대형 쇼핑센터에서도 볼 수 없고 텔레비전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묘사하는 복음 스토리의 아름다움에 의도적으로 집중해야 할 겁니다.제가 한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면, 부부가 구약 성경과 신약 성경에 나타난 모든 크리스마스 스토리를 함께 읽는 겁니다. 그 스토리들을 읽고 또 읽고 그것을 묵상하고 토론하는 겁니다. 성경 말씀이 마음 속에 자리하게 하는 걸로 시작하세…

폴 트립_가족이 함께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07

가족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서 그 핵심 의미를 잃지 않는 방법을 살펴봅시다.먼저, 일찍 시작하는 겁니다. 12월 15일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는 사실과 이맘때가 실제로 어떤 시기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십시오.집중하세요. 수많은 종류의 일들이 우리의 마음을 빼앗아 예수님이 우리를 구하러 오신 영광과 겸허한 현실에 집중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마음을 사로잡는 모든 거짓 신들로부터 우리를 구하러 오셨는데 말예요.물질적인 것보다 영적인 것을 강조할 방법을 찾으십시오. 지금은 강박적으로 물…

폴 트립_크리스마스 핵심 주제 세 가지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04

크리스마스 스토리 중 우리가 종종 놓치는 경향이 있는 주제로 세 단어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희생, 정직, 영광입니다.먼저, 희생인 이유는 말구유를 보고 아기가 온 이유가 오직 하나라는 걸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죽기 위해서 온 겁니다. 그분의 모든 삶은 희생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사실, 생각해 보세요. 지푸라기로 인해 불편했을 아기 예수의 몸을 말입니다. 그것 조차도 하나님께서 아들의 몸으로 기꺼이 감당하기를 원하시는 희생이었습니다만, 매일의 삶은 궁극적 희생으로 이어지는 희생이었습니다. 어떤 면에서 크리스마스 스토리는 계…

폴 트립_예수님의 이름 네 가지에 담긴 의미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1-30

크리스마스와 성육신에 관한 가장 좋아하는 성구를 묻는다면, 저와 저의 자녀들이 가장 좋아하는 성구를 묻는다면, 한 구절을 택하는 건 쉬운 건 아닌데요. 제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구절은 이사야 9장 6절입니다.“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크리스마스 스토리는 예수님의 이름들로 완성됩니다. 죄는 우리를 모두 어리석게 하기 때문에 우리는 지혜가 필요합니다.기묘자요 모사요…

폴 트립_크리스마스 묵상 안내서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1-27

제가 크리스마스 묵상집을 쓴 이유는 크리스마스 스토리가 우리에게 매우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제 말이 이상하게 들릴 겁니다. 크리스마스 스토리에 익숙하다는 것은 아름다운 것입니다만, 익숙함은 위험한 것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것일수록 우리는 그것에 주의를 적게 기울이기 때문이죠.만일 이사한 후 직장에 출근하기 위해 처음으로 숲이 우거진 거리를 운전한다면, 그 나무들의 아름다움에 가슴이 벅차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의 아름다움에 감사할 겁니다. 하지만 6주 후에는 달리는 데만 집중하며 교통 체증으로 짜증을 내느라 3주 동안 나…

폴 트립_다 와서 경배하세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1-23

폴 트립의 크리스마스 특집 영상입니다. 크리스마스 묵상집, Come, Let Us Adore Him (다 와서 경배하세)을 바탕으로 짧은 10 개의 영상이 제공됩니다. 이 영상들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 번 깊이 묵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저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좋아합니다. 저는 크리스마스의 광경, 소리, 색깔, 맛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 말은 아마도 제가 모든 잘못된 이유들로 크리스마스를 좋아한다는 의미이겠죠.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스토리가 너무 익숙해져서 그것에 진정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