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창조'에 대한 총 5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경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 드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04

십대들은 종종 성경이 자신들의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런 질문을 하는 십대들은 종종 성경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정말 성경이 자신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면 여러분은 이미 잘못 생각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학생의 입장을 한 번 생각해 봅시다.여러분이 수학 과목 수업에 출석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선생님이 1년 동안의 전체 성적은 연말에 치르는 한 번의 시험을 통해 정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책 한 권을 주시면서 ‘모든 문제가 이 책에 있고 이 책은…

존 파이퍼_너무 늦게 알게 되지 않기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2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요 8:28) 이것은 그분을 십자가에 못박았다는 의미입니다. 그분을 십자가에 달리게 했다는 말입니다. 3장에서부터 그 상황에서 이 어구가 사용되었습니다.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 내가 그인 줄을 알고” 그리고 예수님이 추가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그인 줄을 알고” 이 말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바리새인이 그 주변에 서 있었다고 해서 그들이 모두 구원받았다는 건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 말은 ‘너희가 너희 자신도 모르게 내가 해야 할 일을 완수하도록 돕는…

폴 트립_돈과 섹스의 창조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31

우리 주변의 돈과 성의 광기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중요한 교리는 창조 교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여러 번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말씀은 ‘태초에 하나님께서’라는 첫 두 구절입니다. 만일 창조자가 있어 이 온 우주를 설계하고 움직이게 하고 모든 물체를 직접 설계하고 창조하고 그의 강한 전능한 손과 무한한 지혜로 나를 창조하고 내 모든 능력을 창조하고 내 모든 감정을 창조하고 내 모든 욕망을 창조하였다면, 만약 그분이 그 모든 것들을 만들었다면, 이제 제가 하려는 말을 들어보세요.그분은 자신…

창조주를 거부하면 하나님의 역창조가 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02

건너가려다 완전히 물에 잠겼죠. 그렇죠? 모두 죽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홍해를 건너가는데 멀쩡합니다. 왜 이스라엘 백성은 빠져나온 거죠? 왜 그들은 빠져나왔죠?잠시만 물에 대해 생각해보죠. 홍수 사건이요. 노아 홍수에 관한 대부분의 주석을 보면, 그 대부분의 주석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다른 방법으로도 세상을 심판하실 수 있었을 거라고요. 그러나 물이 중요합니다. 왜 그럴까요?창세기 1장으로 돌아가면, 성경의 시작이요. 뭐를 보게 되냐면, 흑암이 있는데요. 깊음 위에 있습니다. 흑암이 깊음 위에 있다고 합니다. 그런…

존 파이퍼_인간 존재의 영광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17

여러분은 아주 희귀하고 놀라운 순간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창문이나 방문 곁에 서 있는데 혹은 어디서든지 갑자기 예상치 못한 강한 일깨움이 와서 그냥 ‘나는 살아 있다’라고 말하는 순간을 말입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나무처럼 살아 있는 게 아니고 토끼처럼 살아 있는 것도 아니라 인간 존재처럼 살아 있습니다. 나는 생각하고 있고 느끼고 있으며 갈망하고 있고 후회하고 있으며 슬퍼하고 있습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 대로 창조되었고 그것은 굉장한 것입니다.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그것은 매 순간마다. 우리에게 선포합…

돈 카슨_ 고통을 이기신 그리스도가 정답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12

성경적으로 신실한 기독교는 멋진 종교적 구조를 제시하여 더 행복한 부모와 예의 바른 자녀와 선량한 납세 시민을 만드는 게 아닙니다. 기독교가 더 나은 부모와 더 나은 납세 시민을 낳을 수는 있지만 성경적 기독교의 주요 이슈는 영원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천국, 지옥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창조주와 당신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무엇을 제공하셨는지 십자가와 부활이 무엇인지와 관련 있습니다. 결국 지옥을 측량하는 척도는 지옥을 피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리스도께서 얼마나 지불하셨는지 입니다. 그분의 고통의 척…

‘상호 보완’ 혹은 ‘남녀 상호 보완주의’라는 단어가 가진 의도는 우리 삶에 도사리고 있는 두 가지 잘못된 관점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는 남성 중심주의를 통해 여성을 학대하는 잘못된 관점이고 다른 하나는 아름다운 의미가 있는 성별 다름을 부정하는 잘못된 관점입니다. 그 말은 한편으로 남녀 상호 보완주의자들은 여성이 역사 상 개인적, 구조적으로 학대를 당했으며 현재에도 지역적, 세계적으로 여성과 소녀들을 착취와 폄하하는 해악의 존재를 인식한다는 겁니다.다른 한편으론 여성주의자와 평등주의자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남녀의 다름을 최…

욥기: 창조주와 피조물의 관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6

모두 욥에 대해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사람의 고난을 알고 계실 거고 그 이야기를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욥기는 구약에서 가장 오래된 책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이 책은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근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묻고 있는 욥기의 가장 심오한 질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욥기는 가장 중요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질문은 너무 심오해서 인간의 지혜로는 올바른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현명한 사람들도 이 질문의 답을 모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욥기의 주요 질문은 ‘왜 악인은 형통하고 의인…

죄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8

창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범위를 넘어갔고 죄가 세상에 들어왔습니다. 다윗이 밧세바에 대해 죄를 범하여 이기심과 간음의 행위를 행했을 때 그가 고백하기를 매우 중요한 무언가를 말합니다.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이 교리를 이해하기 위해 참으로 중요한 것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첫째로, 죄는 단지 행위의 문제만이 아닙니다. 죄는 내 본성의 문제입니다. 내가 단지 나쁜 일만을 하는 게 아니라 내 안에 악이 있다는 겁니다. 내가 죄를 짓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1

우리는 하나님의 모양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 의미는 우리는 다른 피조물보다 하나님을 더 닮았다는 겁니다. 성경 이야기의 초반부에 창조 이야기가 있는데요.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불어넣어 사람이 되게 하시고 아담은 그렇게 살아있는 존재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 존재의 성격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십니다.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 사람의 정체성에 관하여 이보다 더 세상이 놀랄 만하고 더 중요한 정의는 없을 겁니다.하나님 말씀의 의미는 이렇습니다. ‘내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