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찬송'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조니 에릭슨 타다의 고통의 노래
[클리닉]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 작성일 2024-03-28

고통은 좋은 게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가르쳐 줄 겁니다. 그것은 우리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주는 교과서입니다. 때로 그다지 예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고통은 우리를 쥐어짜낼 겁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안다고 말하지만 힘든 고통이 올 때 입에서 나오는 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얼마나 아는지 보여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통은 좋은 겁니다. 낯선 방식이지만요.고통의 노래, 조니 에릭슨 타다!저는 네 자매 중 막내였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사내 아이를 원했기 때문에 저는 조니라는 남자 이름을 얻었습니다. 저희…

존 파이퍼_하나님의 영광의 정점은 은혜이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5-01

정점이라는 의미를 아시나요? 가장 꼭대기라는 말이죠. 하나님의 영광의 정점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영광이 에베레스트 산이라면 하나님의 은혜는 그 산 정상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이 거기로 향하고 있고 모든 것이 거기에서 지원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영광의 가장 아름다운 면입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에베소서 1장 5-6절입니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최병락 목사_인생으로 부르는 노래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2-07-10

여러분 인생은 찬송을 몇 곡 부르는게 아니라 우리의 삶 전체가 찬송이 되는 것입니다. 한 곡의 찬송이 우리 인생이 되는 거죠. 내가 살아온 전체 인생을 마지막 하나님 앞에 서서 그 한 곡을 부르는 게 인생입니다. 노래 한 번 생각해보세요. 노래에 기승전결이 있죠. 높은 음도 있고 낮은 음도 있죠. 높은 음표가 있고 낮은 음표가 있듯이 우리 인생도 잘 나가게 높이 잘 나갈 때도 있고 인생의 깊은 골짜기를 헤맬 때도 있습니다. 인생의 노래를 부르다 보면 '쉼표'가 있어 쉬어가야 할 때가 있고 '스타카토'(음 분리하여 연주)처럼 끊어 가…

존 파이퍼_삶은 힘들지만 하나님은 선하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09

노래를 잠잠케 하는 고통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동의하시겠지만 우리 모두의 삶은 이 진리 안에 있습니다. 삶은 힘들지만 하나님은 선하시다는 진리 안에요.지난 삼천 년 동안 다윗 시대부터 지금까지 삼천 년 동안 하나님의 백성들이 이 진리 ‘삶은 힘들지만 하나님은 선하시다’는 것을 깨달을 때마다 지난 삼천 년간 해 온 것은 수천 개의 신앙을 지탱하는 노래를 만들어 낸 것입니다. 슬픈 노래들, 슬프게 들리는 기쁜 노래들, 기쁘게 들리는 슬픈 노래들이 삶은 힘들지만 하나님은 선하시다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