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존파이퍼'에 대한 총 14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04

여섯째 예수님은 우리가 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요한복음 15장 1절과 5절의 말씀입니다. “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이제 5절이죠.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정말 그런 가요?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그렇습니다. 만물은 그분을 통해 만들어졌고 그분은 권세 있는 말로 온 우주를 유지하십니다. 누구든 그 가지가 나무에 붙어있지 않는 한 아무도 영적으로 지속적으로…

복음 전도를 향한 팀 켈러의 진심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5-28

기리며: 팀 켈러(1950-2023)팀 켈러가 소천하기 전에복음 전도에 대한 팀 켈러의 접근 방법에 대해 존 파이퍼가 언급한 내용으로, TGC가 팀 켈러(1950-2023)의 소천을 추모하며 올린 영상입니다.팀 켈러가 보여준 특이한 조합을기리는 것은 상대적으로 쉬울 겁니다.그 조합은 그의 목회적 마음과문화에 대한 보기 드문 참여를 말합니다.지적으로, 철학적으로우리가 살고 있는 문화에 접근하는 방법이죠.그것을 기리는 건 오히려 쉬울 겁니다.하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몇 년 전에 그가 한 말에 대해 말씀드리자면,그것은 저를 압도했고이 시대…

존 파이퍼_팀 켈러가 남긴 마지막 당부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5-22

기리며: 팀 켈러(1950-2023)팀 켈러와 제가 이메일을 통해 최근까지 주고받은 내용에 의하면, 그가 저를 통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젊은 목회자들에게, 나아가 요즘의 모든 젊은 신앙인들에게 말입니다.우리는 누가복음 10장 20절 말씀으로 함께 큰 은혜를 나누었는데요. 그것은 예수님께서 사역을 마치고 돌아온 칠십 인의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귀신들이 그들에게 항복하는 걸 보고 기뻐하는 그들에게 말씀하신 겁니다.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기도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27

Question 38기도는 무엇입니까?기도는 찬양, 간구, 죄 고백, 감사로 우리 마음을 하나님께 쏟아 내는 것입니다.존 파이퍼기도는 성령으로 걷는 걸음이다. 기도는 믿음으로 행하는 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기도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그리스도인의 생명의 호흡이다. 그저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다.이 문답이 말하는 네 가지 요소로 설명하려고 한다. 즉, 고백, 간구, 찬양, 감사다. 나는 당신이 '지금 도움이 필요해'라고 느낄 만한 상황에 닥쳤을 때에도 이 네 가지 요소를 사용해서 기도하기를 권한다…

2022 씽!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특집] 작성자 by Keith Getty 작성일 2022-09-21

매년 가을에 찾아오는 게티뮤직 경배와 찬양 콘퍼런스[2022 씽!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2022년 10월 14일 오전 10시에 '2022 씽!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경배와 찬양 온라인 이벤트가 복음과도시(TGC코리아)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됩니다.2019년부터 매년 TGC코리아는 미국 게티뮤직(Getty Music)과 정식으로 MOU를 맺고 게티뮤직 컨퍼런스 강연 영상들을 한국어 자막을 넣어 제공해 왔으며, 올해(2022년)에는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입니다.존 파이퍼와 존 맥아더, 마크 데버와 키스 게티의…

피드백 얻기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18

아내가 최선입니다. 목사님에게 너무 말을 많이 했다고 말해 줄 유일한 사람이에요. 제 아내는 어휘를 정기적으로 체크해 주죠. ‘당신 그 단어를 얼마나 자주 쓰는지 알고 있어요?’라고 얘기해 줍니다. 그러면 저는 이 단어는 적게 쓰고 그 단어를 대신할 다른 단어를 찾죠. 아내가 그 단어를 찾아 주기도 하고요. 그러니 아내들은 중요합니다. 장로들도 있고요. 그들에게 물으세요. 장로회의 때 의견을 묻는 겁니다. ‘설교에 대한 피드백을 좀 주세요’라고요. 그런 피드백을 다 모으는 겁니다. 그리고 이메일도 확인하시고요. 세 가지를 말씀드렸는…

사회 이슈 다루기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11

이제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어떤 문제들을 다루어야 하는지를 봅시다. 로 대 웨이드 판결 기념일 또는 그 즈음에 낙태 반대를 다루고요. 마틴 루터 킹 기념일이 있는 주에는 인종차별 반대에 대해 설교합니다. 이 두 날은 항상 비슷한 시기에 있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하는 농담은 한 주일엔 민주당처럼 말하고 그 다음 주엔 공화당처럼 말해서 모든 사람을 기분 나쁘게 만든다고 하죠. 이 두 가지 문제를 선택한 이유는 그 문제들의 무게와 각 문제의 역사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역사 가운데 살고 있죠. 이 무게의 의미는 150만 명의 아기가 학…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의미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04

우리 사회에는 이슈가 되는 많은 순간들이 있습니다. 한 국가의 역사 가운데, 도시의 역사와 세계의 역사 속에서 보면요. 자연재해 일수도 있고요. 대통령 선거일 수도 있죠. 아님 살인사건이나 동네에서 일어난 끔찍한 사건이라. 모두가 알고 있는 것들이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적어봤어요. 설교 전체 혹은 한 부분을 바꾸어 어떤 예화를 들어 문화적 위기를 다루는 것은 세계, 국가, 도시, 동네의 문제를 다루는 것은 중요합니다. 잘하는 것입니다. 저는 유연성을 가지고 이런 이슈들을 다룹니다. 설교 전체를 할애하기도 합니다. 911참사를 예화…

본문의 신학적 문제 다루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28

제가 로마서를 가지고 8년 동안 설교했을 때는요. 자유롭게 머물 수 있었죠. 로마서 1장 16-17절을 가지고 6번의 다른 설교를 했습니다. 두 절로 6편의 설교를 했죠. 왜냐면 그 구절에 나온 모든 표현이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한다는 것이 무슨 뜻입니까 등등이요. 제 자신에게 자유를 준 거죠. 10년이 걸리더라도 그렇게 할 태도로요. 아무것도 건너뛰지 않기로 작정을 했죠. 이번 주에 다 다루지 못했다면 다음 주에 다루고 그 다음 주에도 그 다음 주에도 다룰 수 있었죠. 여러분이 이런 시리즈를 하고 …

어려운 본문 다루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21

로마서 15장 4절입니다.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바는 시편 22편이나 다른 시편들은 시편 88편은 많은 사람들이 그 안에 좋은 소식이 없다고 생각하는 시편입니다.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롬15:4) 이것은 성경의 목적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경은 가장 절망적인 사람에게도 소망을 주려고 쓰여진 것입니다. 예레미야 애가도 소망을 주려고 쓰였습니다. 성경 전체 중에서 가장 암울한 책이지만요. 시편22편의 경우엔 스스로 해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