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존재'에 대한 총 1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를 온전히 아는 이가 계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11

오직 이 한 분만이 우리를 실제로 온전히 잘 알고 계십니다. 오직 이 한 분만입니다. 배우자가 여러분을 잘 알고 절친도 여러분을 잘 알지만 그것은 이분이 우리를 아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겐 항상 우리가 누구인지 알기 위해 도움을 청할 누군가가 있습니다. 우리에겐 항상 우리가 누구인지 알기 위해 도움을 청할 누군가가 있습니다.인간의 가장 위대한 갈망은 우리 자신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가 누구인가? 우리의 본성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존재인가? 나의 가장 깊은 생각과 감정은 무엇인가? 나의 가장 진실하고 깊은 …

존 파이퍼_인간 존재의 영광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17

여러분은 아주 희귀하고 놀라운 순간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창문이나 방문 곁에 서 있는데 혹은 어디서든지 갑자기 예상치 못한 강한 일깨움이 와서 그냥 ‘나는 살아 있다’라고 말하는 순간을 말입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나무처럼 살아 있는 게 아니고 토끼처럼 살아 있는 것도 아니라 인간 존재처럼 살아 있습니다. 나는 생각하고 있고 느끼고 있으며 갈망하고 있고 후회하고 있으며 슬퍼하고 있습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 대로 창조되었고 그것은 굉장한 것입니다.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그것은 매 순간마다. 우리에게 선포합…

교리가 어떻게 내 삶을 변화시키는가?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09

여러분이 존재에 관해 이야기할 때 불가능한 것이 있는데요. 그것은 하나님의 존재와 죄의 존재와 하나님 은혜의 존재와 영원의 존재를 말하면서 그것들이 여러분의 삶의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는 겁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존재하신다면 삶의 모든 것이 바뀝니다. 왜냐하면 삶은 나에 대한 것이 아니라 그분에 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분을 알고 그분을 섬기는 것에 대한 것이며 그분의 뜻과 그분의 길에 대한 것이지 나에 대한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죄가 존재한다면 인생에서 가장 큰 내 문제는 내 속에 있는 것이지 내 밖에 있는 것이 …

존 파이퍼_이보다 더 부요할 순 없습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0-24

하나님이 부요하신 이유는 그분이 모든 걸 소유했을뿐만 아니라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셨으며 지금도 그것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 1:1) 다른 말로 하면 하나님이 부요한 이유는 그분이 만들기 원하는 것은 모두 영원히 사용할 수 없는 자원 즉 무(無)에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의 창의력은 우리가 작업해야 하는 원료에 의해 제한받습니다. 하나님의 원료는 무(無)인데 그것이 아주 많습니다. 그분이 필요한 만큼 많고 그분이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만들고 싶은 대로 할 만큼 많습니다.…

존 파이퍼_무엇 때문에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0-03

갈라디아서 2장 16장입니다,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의롭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얻는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여러분이 제게 묻기를 ‘예수님이 내게 무엇을 하고 어떤 존재이기에 신뢰해야 하냐?’고 한다면 저는 여러분이 반드시 구원받기 위하여 반드시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나를 받으시는 유일한 이유라는 것을 말입…

우리들은 질문하는 존재지요. 질문을 하면서 자라고 배우고 성장합니다. 어릴 때는 보이는 모든 것이 질문의 대상입니다. 그러다가 성숙해지면서 그 질문들은 점차 질문하는 자기 자신으로 옮겨갑니다. 나의 존재에 대한 질문, 삶의 목적에 대한 질문, 이 질문을 묻고 그 답을 찾아갑니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일고 있는 인문학 바람은 바로 그런 질문에 대한 사람들의 목마름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결국 두가지 질문을 피해갈 수가 없습니다. 첫째는 "나는 누구인가?"라는 내 존재에 관한 질문이고 둘째는 "…

창조와 타락 속 하나님의 형상 1-2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7-23

[알버트 몰러] 우리가 성경에서 발견하는 놀라운 사실가운데 하나는 창세기 1장 후에 3장이 너무나도 빨리 찾아온 것입니다. 창세기 1장에서의 창조의 엄청난 선물은 남자와 여자, 오직 인간만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형상의 의미 중 일부분은 인간이 영적인 존재이며 도덕적 존재라는 것이죠. 또한 이것은 특이하게도 창조주를 대항할 수 있는 가능성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그의 형상대로 만드신 바로 그 분을요. 그리고 이 일은 너무도 빨리 일어났습니다.[레이첼 길슨] 가장 뚜렷하게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

존재의 의미를 찾지 못한 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6-21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자기 존재의 의미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존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1-01-08

*복음중심적 리더십 클리닉 마지막편입니다* "모든 리더에게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신학교의 훈련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조직신학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당신을 사역에로 부르심이 아닙니다. 놀라지 마세요.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성경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그분의 아들 안에 계신 그분 자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