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자랑'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허탄한 자랑을 하지 말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27

인간은 본성적으로 자신의 감각을 믿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하고자 할 때 자신의 추론과 의지와 전능함을 믿습니다. 아이들에게서 그것을 알 수 있고 나 자신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6장 44절과 같은 말씀으로 여러분을 일깨우십니다. '너희의 뜻을 깨닫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느냐'고 말입니다. 이것을 깨달아야 하지만 우리 대부분은 그걸 알지 못하기 때문이죠. 우리는 매일 수많은 선택을 하며 삽니다. 그리고 내 뜻이 꽤 괜찮다는 생각을 갖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적인 문제에 이르면 그렇지 …

돈 카슨_믿음은 자랑을 용납하지 않는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2-27

로마서 3장 27절부터 31절까지를 마지막으로 살펴보죠. 여기서 바울은 믿음에 대해 세 가지 강조점을 밝힙니다. 간단히 설명하죠. 우선 27절을 보면 믿음은 자랑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냐 있을 수가 없느니라"(롬 3:27) 그러니까 이렇게 말할 수 없다는 거죠. "저는 뛰어난 사람이어서 하나님이 저를 받아주셨습니다" 결국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고 선언되는 이유는 열심히 노력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믿음으로 받았기 때문이죠. 믿음은 그 자체로 우리의 자랑을 용납하지 않습…

존 파이퍼_하나님께 공로를 돌리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15

고린도전서 1장 26-31절에서 말하고자 하는 요점은, 겸손은 우리를 선택하여 부르신 모든 공로가 하나님께 있다는 걸 동의하고 기뻐하는 겁니다. 겸손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를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그분께로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죽음에서 건지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하셨습니다. 겸손은 하나님의 은혜를 말하기를 즐겨합니다. 따라서 29절은 이렇게 하나님이 모두 주도하신 이유는 어느 누구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방식은 사람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