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용서'에 대한 총 3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빌레몬서: 용서와 회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15

같은 민족이기 때문도 아닙니다. 같은 경제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같은 사회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아닙니다. 그들은 은혜로 연합되어 한 가족, 바로 하나님의 가족이 된 것입니다.이 바울의 서신서들이 정렬된 순서는 아주 뛰어납니다. 빌레몬서의 위치는 실제 사례 연구로서 배치되어 있는 듯합니다. 지금까지 모든 서신서에서 언급된 것들에 관해서 말이죠. 이 위치는 아주 뛰어납니다. 이것은 두 사람의 사례 연구입니다. 사실 세 사람이죠.저는 빌레몬서의 부제목을 “용서와 회복”이라 하겠습니다. 빌레몬서는 개인적인 편지로 감옥에 있던 바울이 빌레…

60년대 미네소타 북부 미니애폴리스에서의 삶은 힘든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공의가 이루어졌나요? 기도로, 배우자의 도움으로 아니면 옆에 있는 루터교 형제 때문인가요? 그래요. 하지만 이 세상을 보세요. 그가 떠난 이 세상 말입니다. 정말 엉망진창 아닌가요? 이 세상의 모든 곳은 불의로 가득합니다. 주님은 과연 공의와 정의를 이루시는 것일까요? 맞습니다. 그렇게 하십니다. 그분이 단호히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모든 사람들이 자기 죄를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인종 차별이나 어떤 종류의 모든 죄악이라도 마지막 날에 용서받게 될 것입니다. 예…

저의 이름은 짐 뉴하이저입니다. 저는 샬롯에 있는 RTS의 기독교 상담 프로그램 담당자이며 성경적 상담과 제자도 연구소의 소장입니다. 오늘은 이혼과 재혼에 관하여 여러분이 보내주신 중요한 질문에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매우 광범위한 질문인데요. ‘이혼에 대한 성경적 근거는 무엇인가?’입니다. 사실 이에 관하여 제가 저술한 책이 몇 년 전에 출간되었습니다. 3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그래서 5분 동안 제가 그것을 요약하여 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책값을 절약하게 되겠죠…

존 파이퍼_황금률을 실천할 수 있는 근거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21

간절히 바라기는 여기에서 이 순서를 보시기 바랍니다. 진노의 자녀들인 우리는 예수님께 나아와서 우리 죄를 용서받고 진노가 제거되며 하나님의 가족으로 입양되어 양자의 영을 받았습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의 사랑하는 자녀이며 귀하고 소중한 자녀인 우리를 위험한 일을 하도록 세상으로 보내십니다. 우리가 대접받고 싶은 대로 다른 사람을 대접하는 것과 같은 걸 말입니다. 우리가 양자가 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게 아닙니다. 우리가 입양되었기 때문에 사랑하는 겁니다. 여러분 모두 이것을 아시겠어요?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좋…

존 파이퍼_깨진 마음의 담대함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17

미가 선지자가 그렇게 담대할 수 있는 이유는 자신의 죄로 인해 깨진 상태에서 이 하나님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그렇습니까? 이 구절을 봅시다. ‘주와 같은 신이 어디 있으리이까’(미 7:18) 그가 왜 ‘주와 같은 신이 어디 있으리이까’라는 말로 시작할까요? 그 말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그 말은 그분 같은 이는 없다는 말입니다. 신이 그런 모습을 보이는 것은 흔치 않다는 말입니다. 여러 신들이 있고 여러 가짜 신들이 있다면 이분 만이 이런 모습이라는 말입니다. 무슬림의 신 알라가 이와 같지 않고 힌두교의 신들도 이와 같…

신명기: 정체성, 경고, 책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31

신명기는 구속의 역사에서 단 며칠 간의 기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중요합니다. 신명기는 우리가 이해해야 할 문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서 우리가 살아가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주 예수님의 공로를 통해서 우리에게 강력히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말입니다. 신명기의 부제목은 “정체성, 경고, 책임”이라고 하겠습니다. 신명기는 모세의 설교 세 편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이 설교들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심어주기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주변 국가 백성들과는 다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

레위기: 거룩한 것과 거룩하지 못한 것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7

성경 전체에서 레위기보다 더 희망적인 책은 거의 없습니다. 레위기가 말하는 것은 저에게 희망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레위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아마도 레위기는 그리 인기 있는 성경은 아닐 것입니다. 이해하기가 쉽지 않죠. 특히 제사 제도의 모든 세부 사항과 반복되는 모든 규정과 절기에 대해 읽어 나갈 때면 헤매게 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레위기의 부제목을 붙이고 그 다음 그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레위기의 부제목을 “거룩한 것과 거룩하지 못한 것”이라고 붙이겠습니다. 레위기가 성경에 있는 것은 아마도 가장 중요한 질문에…

팀 켈러_목격하면 증언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07

부활은 세상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본문을 살펴보면 분명히 드러나죠. 부활을 목격하면 누구라도 그 즉시 다른 이들에게 그 사실을 전합니다. 이 사실을 전하지 않을 사람은 없죠. 곧바로 이렇게 말해요. 누가복음 24장 9절을 보면 여자들이 천사들을 만난 후에 무덤에서 돌아가 이 모든 것을 열한 사도에게 알렸다고 합니다. 엠마오로 가던 제자들도 돌아와서 열한 제자와 그들과 함께 있던 자들에게 목격한 바를 전했다고 하죠. 끝에 가서 예수님이 말씀하세요.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그의 …

다음으로 믿음이 있어야 은혜가 은혜로서 주어집니다. 이렇게 말씀하죠.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인정하노라"(롬 3:28) 은혜는 행위가 아니라 믿음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하나님께 용서를 받았는데 그분이 호의를 가지고 나를 바라보시는 이유가 내가 그걸 다소나마 얻어냈기 때문이라면 은혜는 더 이상 은혜가 될 수 없다는 거죠. 이미 살펴봤지만 우리가 대면하는 하나님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분입니다. 우리가 용서받는 유일한 길은 십자가 사건을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