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예의'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노예 의식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0-21

핵심은 이스라엘 백성의 마음에 여전히 노예 의식이 있었다는 겁니다. 여러분 생각에도 스스로 자유해졌다고 여기는 문제가 있죠. 한편으로는 정말로 그럴 겁니다. 그런데 다른 한편으로는 그 문제가 다시 찾아와서 여러분을 위협합니다.실제로 로마서 6장을 수년 전에 어떻게 이해할까 하다가 마틴 로이드 존스의 로마서 설교를 읽게 되었습니다. 거기서 정말 매력적인 예화를 드는데요. 로이드 존스는 원래 예화를 많이 들지 않죠. 예화를 드는 편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 예화는 정말 중요해요. 바울이 뭘 말하는지 이해하는 데 저도 도움을 받았습니다. …

노예 상태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16

첫 번째로, ‘어디서’ 빠져나오는지 설명하겠습니다. 두어 가지를 주목해보죠. 우리가 어디서 빠져나옵니까? 그리스도가 어디서 우리를 빠져나오게 하십니까? 그건 바로 노예 상태입니다. 그게 ‘구속’이라는 단어의 의미입니다.출애굽기 14장을 보면, 서두에서 말하죠. “그 백성이 도망한 사실이 애굽 왕에게 알려지매 바로와 그의 신하들이 그 백성에 대하여 마음이 변하여 이르되 우리가 어찌 이같이 하여 이스라엘을 우리를 섬김에서 놓아 보내었는가” 얼마나 그럴 듯한 말입니까? 이스라엘의 섬김을 못 받게 되었다는 말입니다. 다른 이들을 고용하면 …

맷 스맷서스트_7가지 복음전도 준비 방법_TGC TALKS
[강의] 작성자 by Matt Smethurst 작성일 2022-01-23

전도의 가장 큰 장애물은 불신자들이 아니라 바로 복음을 전하지 않는 크리스천들입니다. 제 친구 맥 스타일스는 이 주제에 대해 좋은 책을 몇 권 출판했는데요. 그가 말하기를 전도가 시도되었지만 부족한 것이 아니라 어렵다고 여기고 시도조차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입을 떼어야 하는 때가 올 것입니다. 믿음의 발걸음을 한걸음 내딛고 결과는 주님께 맡겨야 할 때가요. 여러분, 믿음을 나눌 준비를 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복음을 파악하십시오. 상황을 점검하십시오. 불신자를 사랑하십시오. 예의를 지키십시오. 두려움에 맞서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