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영혼'에 대한 총 2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속량하고 새롭게 하시는 여호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05

3절은 그분이 우리의 모든 병을 고치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질병은 어떻습니까? 그것 역시 포함되겠죠? 그렇죠? 그리스도로 인해서죠. 그분은 무덤에 들어가셨다가 그것을 극복하시고 무덤에서 나오셨기 때문에 그리스도에 속한 모든 사람들은 무덤으로부터 나옵니다. 이 마지막 질병도 치유될 것입니다.이 시편의 내용은 모든 것이 사실이지만 그것은 결국 그리스도로 인해 사실인 것입니다. 4절 말씀입니다. 그는 우리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십니다. 신약 성경(행 13장)은 이를 중요시하며 다윗이 조상들과 함께 묻혀 썩음을 당하였으되 부활할 …

존 파이퍼_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9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여호와께서 공의로운 일을 행하시며 억압 당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심판하시는도다 그의 행위를 모세에게 그의 행사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알리셨도다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

존 파이퍼_말씀 안에 거한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15

“내 말에 거하면”이라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예수님으로 요약되고 예수님을 언급하는 이 모든 말씀 안에 ‘그 안에 거한다’는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리라” 제가 묘사하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전 이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납득될 수 있길 바랍니다. 저는 이 이미지가 성경의 의미에 부합한다고 봅니다. 예수님 자신이 중심이 되고 초점이 되는 그 말씀은 그 주변에 일종의 힘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씀 주변을 둘러싼 자기장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그 말씀 안에 거…

존 파이퍼_주님을 어떤 분으로 영접했나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19

저는 여러분이 종교 용어를 가볍게 사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말하자면 ‘나는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는 말이 의미가 있으려면 ‘어떤 분으로’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있어야만 한다는 말입니다. 그분을 당신 집에 와서 독살하려는 불청객으로 여기는 건가요? 난로 수리 작업을 위해 불렀지만 전혀 얘기하고 싶지 않는 수리공인가요? 예수님을 영접하는 방식이 다양할 수 있지만 그런 방식이라면 여러분의 영생에 어떤 영향도 없을 겁니다. 더 악영향을 주는 것 외에는요.그래서 제가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바는 ‘어떤 분으로, 어떤 분으로 영접하느냐?’…

이제 마지막 질문을 보죠. ‘성경적 상담사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어떤 격려를 하시겠습니까?’ 훌륭한 질문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가장 영광스러운 약속은 예수님께서 내가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신 것이며 지혜로운 성경적 상담사는 그 약속을 이루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성경적 상담사가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나라와 교회를 세우기 위해 사역하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성경적 상담에 부르심을 받았는지 분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면 우리는 우선 그것을 사역을 향한 부르심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이 꼭 목회 사역은 아니지만 사…

두 번째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내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만 제가 다뤄 보겠습니다. 저는 좋은 상담사를 찾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이 반짝인다고 다 금은 아닙니다.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하는 모든 것이 반드시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찾아보라고 권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훈련시킬 때 돕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먼저, 개인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담사를 찾으라고 권합니다…

존 파이퍼_남녀 역할은 능력에 관한 게 아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24

남녀 역할은 누가 더 우수하거나 누가 더 열등한지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지도력, 공급 능력, 보호 능력 면에서 말입니다. 그것은 결코 그런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 남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에 관한 겁니다. 남성이 되기 위해 그리고 여성이 되기 위해서요. 성숙한 남성성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남성에게 주신 감각, 기질, 성향으로 일차적 책임감입니다. 일차적이라는 말에 주목하세요. 그것은 결코 영혼의 책무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남성에게 일차적 책임감이 놓여 있다는 말입니다. 솔선수범과 공급과 보호…

누구든지 목회자로서 매우 메마름을 경험하고 있는데 성경 읽기와 기도와 같은 은혜받는 훈련을 하고 안식을 취해도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슬픔이나 우울과 같은 것일 수도 있는데 대부분 그것은 내게 고통스러운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슬픈 것은 내게 슬픈 일이 일어났기 때문이고 그것은 나를 되돌아보거나 상담자를 찾아야 할 때입니다. 당신의 과거를 안내할 수 있는 사람을 말입니다. 만일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상처를 다루지 않으면 사람들을 잘 이끄는 당신의 능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겁니다. 누군가를 찾아 당신의 아픔을 …

우상이 될 수 있는 교리적 지식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23

여러분이 성경적 진리의 세계에 들어가는 것은 도덕적 전쟁터에 들어가는 겁니다. 왜냐하면 인생의 위대한 드라마는 정보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인생의 위대한 드라마는 의도에 대한 겁니다. 무엇이 내 마음을 다스리고 조정하는지에 대한 겁니다. 그래서 만일 내가 교리를 단지 정보의 수준에만 머무르게 둔다면 내 영혼의 원수가 나를 차지한 겁니다. 제 생각에 그것은 무엇이 차지하느냐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교리를 배우는 목적은 정보를 얻기 위한 게 아니라 마음과 삶의 변화를 위한 겁니다. 정보는 변화로 나가는 통로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정보를…

존 파이퍼_믿는다는 것은 무엇인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13

저는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원합니다. 구원받기 위해서는 믿는 것이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믿는다는 것에 대해 바르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을 교리를 믿는 것, 혹은 단지 어떤 사실을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수님이 우리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사실과 같은 것 말입니다. 하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믿는 것은 새롭게 태어날 때 생기는 일입니다. 믿는 것은 영혼이 예수님께 나아와서 그분을 보배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물, 양식, 주님, 구세주, 하나님께서 그분 안에서 여러분에게 주시는 모든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