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신성'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C. S. 루이스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고 보노(싱어송라이터)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예수님의 신성을 어떻게 설명하죠? 두 사람 모두 같은 말을 하고 있고 저는 두 사람 모두 아일랜드 출신이라고 거의 확신합니다. 저는 보노가 이것에 관해 루이스의 글을 읽었다고 확신하는데요. 보노의 얘기도 루이스와 비슷하지만 맥락은 다르며 아마도 우리 시대에는 더 설득력이 있을 것입니다.루이스의 얘기를 먼저 살펴봅시다. 그는 이에 관해서는 정말 유명하죠. 다음은 ‘순전한 기독교’의 내용입니다. 이 내용은 때로 ‘거짓말쟁이인가 …

결혼은 복음의 신비를 실천하는 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30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점은 이것이고 저는 저희 교회의 집사인 제니퍼 차나에게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이런 거라고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가 말하기를 ‘그것이 사모님 책의 주된 요점이네요 왜 그것을 좀 일찍 넣지 않았어요? 왜 그것에 관해 더 얘기하지 않았어요? 그것이 사모님 책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예요’ 책을 다시 쓰기에는 너무 늦었죠. 아무튼 그래서 그것을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된 요점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것 하나만이라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젠 윌킨_우리와 하나님과는 다르다고요?
[Q&A]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2-09-25

우상 숭배의 정의를 내리자면 잘 된 정의는 우리의 이미지로 하나님을 만드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오직 하나님께만 진실된 것을 취하여 내게 진실된 것으로 만들려고 할 때마다 나는 정말로 신성한 것을 범하는 것이며 그것은 지혜로운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의도적으로 인류에 대해 한계를 두었습니다. 우리가 그러한 한계를 준수할 필요가 없으며 그분처럼 무한할 수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그분처럼 되려 하는 것이며 그것은 우리에게 원래 의도된 바가 아닙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야 하지만 때로 그것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

존 파이퍼_그리스도와의 연합이 놀라운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05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주님이 나누실 수 있는 모든 것을 나와 나누십니다. 믿음으로 예수님께 붙어 있게 되면 이것을 성경 구절을 사용해 말하자면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분 존재의 모든 것과 그분이 가지신 모든 것은 나와 나누실 수 있고 나와 나누신다는 겁니다. 제가 ‘나와 나누실 수 있다’고 말한 이유는 구체적으로 말하면 나와 나누실 수 없는 것이 한 가지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신성이죠. 예수님을 믿음으로 나도 예수님 처럼 신이 되는 건 아닙니다. 그 말은 내가 전지하게 되거나 전능하게 되는 건 아니라는…

마이클 호튼_왜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
[Q&A] 작성자 by Michael Horton 작성일 2022-02-27

만일 예수님이 자신이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라면 바울 사도가 사도행전에서 아덴 사람들에게 변론한 것처럼 예수님은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다시 오실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을 위대한 철학자로 그리지 않습니다. 그저 내면의 평화와 일반적인 만족을 얻도록 도울 수 있는 분처럼 말이죠. 그분이 오신 이유는 매우 구체적입니다. 우리 죄를 용서하여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고 우리가 받을 최후의 심판을 스스로 짊어지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분은 새로운 창조의 시작으로 우리를 그분 안…

Q23 구속자는 왜 참 하나님이셔야 합니까?A23 그분의 신성 때문에 그분의 순종과 고통이 완전하고 유효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 때문에 그분이 죄에 대한 하나님의 의로운 분노를감당하시고 죽음을 이기실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