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세상'에 대한 총 2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결혼 생활은 복음 변증의 도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16

[팀 켈러] 이제 캐시가 나와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할 겁니다. 제 아내와 저는 고든 콘웰에 함께 다녔는데요. 우리 둘 다 신학적 훈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상당한 신학적 유대감을 갖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캐시는 저와 함께 많은 책을 저술했습니다만 모두 제 이름으로만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캐시가 나와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발판 있다면 그 위에 서서 말씀드릴 겁니다.[캐시 켈러] 우리는 그의 큰 키를 함께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캄캄해서 여러분이 보이지 않군요. 제…

나 중심 결혼관의 역습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10

역설적인 것은 만일 이 시대가 그렇게 바뀌었다면 결혼의 목적은 이제 내가 희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바뀌어야 하는 것도 분명 아닙니다. 나와 완전히 잘 맞는 사람을 찾아야 하는 겁니다. 그 의미는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나를 인정해주며 내가 내 목표에 이르도록 나를 도와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런 사람이 나와 완벽하게 맞는 사람이라는 겁니다. 또한 성적 낭만적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데 그건 결혼의 전체 목적은 충족을 얻기 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자기 충족이죠. 그런데 그렇지 못하다면 그런 게 보이지 …

존 파이퍼_빛이 없는 바깥 어두운 곳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16

이 빛이 비추면 세상이 평탄해질 뿐만 아니라 조만간 모든 어둠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모든 어둠의 일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모든 어둠의 자식들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지옥을 바깥 어두움이라고 한 겁니다. 우주와 세상에는 어둠이 없어질 것입니다. 지옥은 하나님이 만드신 창조 세계의 완전히 바깥 쪽에 있습니다. 다만 그것이 독특한 장소에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말입니다. 그것은 어둡습니다. 완전히 어둡습니다. 빛이 없는 불에 대해 기분 나빠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는 그것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존 파이퍼_그 빛이 세상에 가득할 때까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9

예수님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이 구속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여러분의 구원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것입니다. 산과 계곡과 바다와 강과 나무와 동물과 사람들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을 여러분의 빛으로 삼으면 여러분의 삶은 완전히 바뀔 겁니다. 모든 것이 다르게 보일 겁니다. 고린도후서 5장에서 바울이 말했습니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17절) 예전엔 사람들을 육신을 따라 알았으나 이제 모든 사람을 새로운 빛으로 보게 됩니다. 모든 것을 새로운…

시편: 정직한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23

오늘 성경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우리가 공부하는 내용을 다시 말씀드려 봅니다. 우리는 성경의 각 책을 요약해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에 따른 요약이 아니며 개요를 살피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복음의 흔적을 찾는 것입니다. 성경의 모든 책에서 말입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성경은 여러 이야기의 모음집도 아니고 신학 자료도 아니며 일상 생활을 위한 많은 분량의 지혜 문서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의 이야기입니다. 이것을 다른 말로 잘 표현해 본다면 성경은 신학적인 주석이 달린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무엘서(상하): 세상의 왕들과 만왕의 왕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8

이 책들에 제가 붙인 부제목은 ‘세상의 왕들과 만왕의 왕’입니다. 사무엘서를 이렇게 생각하기 쉽습니다. 사울 왕과 다윗 왕의 전기라고요. 사울 왕과 다윗 왕입니다. 사무엘이 사울 왕과 다윗 왕을 대조하며 설명하고 있다고 보아왔죠. 오랫동안 이렇게 설명해왔습니다. 사울은 불의한 왕이고 다윗은 의로운 왕이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이 해석은 사무엘서가 실제 보여주려 하는 요점을 놓치는 것입니다.사무엘서의 요점은 다윗과 사울의 대조가 아닙니다. 물론 대조되는 점이 있으며 잠시 후 그것에 대해 말씀드리겠지만 ‘두 흠 있는 왕들’과 ‘만왕의 왕…

팀 켈러_성경을 보는 눈이 열린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2-03

부활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성경 전체를 이해하는 열쇠가 됩니다. 예수님의 말씀이 비로소 말이 되는 거예요. 물론 엠마오로 가는 길에서 일어난 일을 보면요. 신약에서 가장 우스운 장면이 아닌가 싶은데요. 제자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장면이에요. "우리 대제사장들과 관리들이 사형 판결에 넘겨 주어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우리는 이 사람이 이스라엘을 속량할 자라고 바랐노라" 그분이 십자가에 못박혔지만 자기들은 그분이 메시아인 줄 알았다는 겁니다. 그러자 예수님이 말씀하시죠. "미련하고 선지…

팀 켈러_세상에 그 영광을 드러내는 백성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9-10

또 뭐라고 하시냐면 제사장 나라가 되리라고 하십니다. 제사장 나라요. 대부분 주석가들의 견해에 저도 동의하는데요. 제사장이 된다는 게 얼마나 깊은 의미를 갖는지요. 단지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간다는 의미가 아니고요. 구체적으로 제사장은 사람들을 그분께 이끕니다. 제사장은 중재자거든요. 외부에 있는 사람들을 이끌어 하나님과 관계를 맺게 합니다. 제사장은 내부에서 그분께 나아가니까요. 그래서 아마도 하나님이 여기서 말씀하시는 내용은 매우 간단하지 않나 싶습니다. 만일 우리가 사랑의 관계를 이루어 서로를 소중히 여긴다면 그래서 진정으로 거…

부귀영화와 생수 한 모금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6-28

*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맬컴 머거리지의 간증을 들어 인생의 부귀영화로도 알 수 없는 그리스도의 가치를 설명합니다.맬컴 머거리지의 간증입니다. 기이하고 눈부시며 괴짜였던 언론인이자 다방면에 걸쳐 창의적이었고 불경스러웠고 승승장구하다 깨지기고 했던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 그가 늙어 회심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씁니다. "스스로 이렇게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나는 비교적 성공한 사람으로서 거리를 지나가면 사람들이 쳐다보곤 하는데 이는 '명성'이다. 또 많은 돈을 쉽게 벌어서 고액으로 세금을 납부하…

팀 켈러_세상은 정의를 볼 때 칭의에 눈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09

교회가 정의를 행하는 모습을 세상이 볼 때, 교회가 가난한 자들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세상이 볼 때, 세상이 교회의 그런 모습을 볼 때, 비로소 세상은 칭의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해결되는 거죠. 칭의가 정의를 가져오지만 정의를 보며 칭의에 관심을 갖습니다. 세상이 우리에게 귀를 기울이며 다가와 이렇게 말하기 때문이죠. 무엇이 당신을 변화시켜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냐고요. 사도행전 4장을 보면 다른 본문도 그런데요. 교회가 재물을 나누며 가난한 자들이 사라지는 일과 복음전도가 힘있게 이뤄지는 일이 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