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부'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삼위일체의 둘째 인격인 하나님의 아들을 통해서요. 하나님은 창세 전에 이 일을 계획하셨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은혜가 임할 것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에베소서 1장 5-6절을 읽겠습니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은혜가 우리에게 임하는 것은 창세 전에 계획하셨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서 옵니다. 제 생각엔 삼위일체의…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1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9-17

Kevin DeYoung[케빈 드영]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대표하여 어떤 면에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우리가 일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성품과 인격을 반영하고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이해할 수가 없겠죠. 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세 위격을 가진 한 하나님이라고요. 우리는 세 위격을 가지신 한 하나님께서 연합 안에 존재하심을 보게 됩니다.Juan Sánchez[후안 산체스] 칼빈은 그의 저서 <기독교 강요>를…

프레드 샌더스_이단 사상의 출발점은?
[Q&A] 작성자 by Fred Sanders 작성일 2022-02-06

기독교 사상 어디에서나 많은 이단이 등장하는 이유는 삼위일체 교리의 문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요. 이는 삼위일체 교리가 ‘하나님이 누구신가?’에 대해 대답하고 있기 때문이죠. 여러분이 성경 전체를 다 읽을 수 있고 거기에는 많은 세세한 내용들이 있으며 아주 놀라운 것들이 많이 있고 성경은 여러가지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만 어느 순간 이런 질문을 하게 될 거예요. ‘이 모든 것들이 하나님이 누구신가에 대해 어떤 답변을 하고 있는가?’ 성경이 우리에게 본질적으로 주는 답변은 하나님은 성부이시며 성자와 성령을 보내신 분…

Q36 성령에 관해 우리는 무엇을 믿습니까?A36 우리는 성령이 하나님이라는 것, 성부와 성자와 영원히 공존하신다는 것,하나님이 모든 믿는 자에게 허락하신 성령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것을 믿습니다.

Q03 하나님께는 얼마나 많은 위격이 있습니까? A03 오직 참되시고 살아계신 한 하나님께는 성부, 성자, 성령, 세 위격이 있습니다.이 삼위는 본질적으로 동일하며, 능력과 영광이 동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