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공'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예수님을 안다는 자부심을 경계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08

예수님과 오랜 친구라는 점이 여러분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게 뭔가요? 그게 뭔지 알고 싶습니다. 그건 내 안에서 일어나는 충동인가요? 그것은 고향 사람들 사이에 있는 그런 충동인가요? 그들은 서로 잘 아는 고향 사람이기 때문에 서로를 존경하지 못합니다. 잘 안다는 어떤 충동이 일어날 때면 그런 마음이 싹 없어집니다. 그를 바라보고 그를 알고, 그를 사랑하고, 그를 존경해야 할 상황이 와도 말입니다. 그게 뭘까요? 여러분이 잘 생각해 보면 ‘맞아 나도 그런 것 같아’ 일 것입니다. 여기 있는 그 누구도 주님의 고향…

[팀] 당신이 말해 봐요.[캐시] 저는 아니죠. 우리 가족에서는 당신이 도서관 사서이잖아요.[팀] 나도 알아요. 하지만 당신은 평신도잖아요. 나는 너무 많이 알고 있어서 어떤 걸 추천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내가 두려운 것은 여러 해에 걸쳐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며 훌륭한 자료라고 말했지만 그들에게 아무 반응을 들은 적이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사실 이 부분에 대한 내 자신의 판단을 믿지 못합니다. 제 말은 그런 뜻입니다. 저는 너무 많은 책을 읽었고 사실 제 아내가 제게 때로 당신을 정말로 감동시키는 어떤 것들은 다…

최병락 목사_승리의 상징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2-05-07

예수님은 십자가 위에서 성공하신 분이 아니라 승리하신 분입니다. 사망을 깨고 사망을 이긴 승리, 생명을 거머쥔 승리, 완벽한 승리를 이루셨습니다. 승리하신 그분을 오늘 내가 믿어서 내 마음에 모시면 예수를 믿는 그 날부터 예수님의 승리가 나의 승리가 되는 거죠. 승리는 성공처럼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승리하신 그분을 믿으면 그분의 승리가 내 승리가 되고 예수 믿는 그날부터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되는 거죠.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거예요. 세상에서 너희가 환난을 당해도 이제 기죽지마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

팀 켈러_율법주의, 세상과 똑같아지는 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1-28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교회가 율법주의에 빠질 때 자신의 생각과 행위를 의지하며 살아가는 세상과 다를 바 없어진다고 설명합니다.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2-05

"우리가 종이 되는 것은 상상하기도 어려우며 유쾌한 모습은 아닙니다. 마가복음 9장에서 보면 예수님은 처음으로 그분의 임박한 죽음에 대해 아주 구체적으로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함께 걸어가고 있는 제자들이 뒤에서 논쟁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그분은 그들에게 무엇에 대해 논쟁하고 있냐고 묻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신뢰해야 하는 이들이었습니다. 복음을 온 세상에 전하도록 말이죠. 그들은 대답하기 창피했지만 결국 그들이 논쟁하고 있던 건 왕국에서 누가 가장 큰 자가 될지에 대한 거였죠. 이것이 얼마나 어처구니…

성취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0-24

Day 1: Achievement (Gospel-Centered Leadership: A 12-Day Devotional) "하나님은 우리에게 성취 능력을 주셨는데 이를 복음을 위해 사용하는 것은 귀한 겁니다. 하지만 성취는 위험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성취를 리더의 자격으로 정의하게 되면 위험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