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상처'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무리하면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당신이나 배우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면 부부 생활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지체인 서로를 돌보는 공동체의 구성원입니다. 누구를 그 공동체로 초대할 것인지는 분별해야만 합니다. 험담을 하는 죄에 빠지기 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에게 당신의 모든 기밀 사항을 털어놓고 싶진 않을 겁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의 결혼 생활로 주체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도 있죠. 그러므로 약간의 분별력이 필요하지만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고립된 그리스도인이 되지 마십시오.…

로이스 켈렌브링크_깊은 상처와 고통을 다루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Lois Kehlenbrink 작성일 2023-06-18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 당신의 고통과 상처를 다루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우리의 상처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이해하도록 돕는 가장 위대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목회자들을 상담하다 보면 그들이 어떻게 유기되었는지 어떤 손상을 입었는지 여러 해가 지나도 바뀔 것 같지 않다고 생각되는 것들이 무엇인지 함께 돌아보면 어떤 순간 슬픔의 사람을 소개하는 지점에 이르게 됩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세주이지만 슬픔의 사람이며 슬픔에 익숙한 분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것은 그리스도의 상처로 한 걸음 더 들어가 그분과 교제할 …

누구든지 목회자로서 매우 메마름을 경험하고 있는데 성경 읽기와 기도와 같은 은혜받는 훈련을 하고 안식을 취해도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슬픔이나 우울과 같은 것일 수도 있는데 대부분 그것은 내게 고통스러운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슬픈 것은 내게 슬픈 일이 일어났기 때문이고 그것은 나를 되돌아보거나 상담자를 찾아야 할 때입니다. 당신의 과거를 안내할 수 있는 사람을 말입니다. 만일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상처를 다루지 않으면 사람들을 잘 이끄는 당신의 능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겁니다. 누군가를 찾아 당신의 아픔을 …

제가 발견한 것 중 정말 흥미로운 것이 있는데요. CTC가 저를 고용한 이유는 그들과 세계 지도자들이 그들의 목회자와 지도자들의 영적, 정서적 건강을 걱정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그 일을 하면서 전세계의 많은 목회자와 함께 일하는 특권을 누리고 있는데요. 한 가지 저를 놀라게 하고 주목하게 한 것이 있는데요. 제가 CTC에 합류하기 전에 약 22년 동안 상담 사역을 했습니다만 목회자들을 상담할 때 나타나는 상처의 정도 때문입니다.제가 결론적으로 보게 된 것은 그들이 마치 어려움 속에서 살아 남아 자라난 아이들과 같다는 겁니다.…

이재정 목사_회복, 다시 만나다
[설교] 작성자 by 이재정 작성일 2023-02-26

마음의 상처들이 아물지 않거나 진한 흔적으로 남아있고 관계의 회복을 기다리며 힘든 시간을 보내는 분들 혹시 안 계십니까? 신앙이 슬럼프를 겪으면서 하나님의 사랑이 멀게만 느껴지는 분들은 혹시 안 계십니까? 마음의 상처 관계의 단절은 어떻게 치료하면 흉도 안 남고 빨리 아물 수 있는 겁니까? 이 마음의 문제를 치료하는 방법은 신뢰와 사랑이 필요합니다. 오늘 본문은 떠나버린 남편 잃어버린 사랑을 찾아 나섰던 여자가 이제 남편을 만나게 되는 장면을 그리고 있습니다. 멀리 떠난 게 아니에요. 함께 거닐었던 동산이고 사랑을 나누었던 그곳에서…

길성운 목사_상처가 별이 되게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2-08

요셉은 어떻게 상처가 변하여 별이 되는 인생을 살 수 있었을까요? 성경을 읽어보면 가장 중요한 해답이 나옵니다. 그것은 믿음의 눈으로 자신의 과거를 해석하는 눈을 가질 수 있었기 때문이다. 요셉이 결혼을 했고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아들의 이름을 짓기 시작합니다. 히브리 사람들에게 이름은 신앙 고백입니다. 자신의 믿음의 고백이 아들과 딸의 이름이에요. 요셉이 그의 장남의 이름을 뭐라고 지었습니까? 므낫세라고 하였으니 하나님이 내게 내 모든 고난과 내 아버지의 온 집을 잊어버리게 하셨다 하며 이름을 지었습니다. 잊어버리게 해 주셨다는…

존 파이퍼 _세상에 상처와 고통이 가득한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19

이 세상이 고통과 슬픔과 죽음 가운데 존재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 고통받고 죽으실 여지가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런 세상이 아니었다면 예수님께서 고통받고 죽으실 필요가 없었을 겁니다. 고난이 없었더라면 예수님께서 고난당할 필요가 없었을 것이고 죽음이 없었더라면 예수님께서 죽을 필요가 없었을 겁니다. 달리 설명 해 볼까요? 공포가 있는 이유는 예수님을 공포에 떨게 하기 위함입니다. 괴로움이 있는 이유는 예수님이 괴로움을 겪게 하기 위함입니다. 고통이 있는 이유는 예수님이 고통을 느끼게 하기 위함입니다. 세상이 이렇게 …

돈 카슨_부활 후 일주일이 지나고 일어난 사건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9-27

직접 봐야 했던 거죠. 안일하게 믿고 싶지 않았거든요. 다른 사람 이야기만 듣고 믿을 순 없었어요. 눈으로 직접 보고 믿으면 믿었지 속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스스로 생각하기에 가장 확실한 테스트를 하기로 합니다. 어떻게 하고 싶었냐면 무덤에 장사된 그분의 몸이 거기서 나왔다고 하는 몸과 똑같은지 확인하는 테스트였죠. 진짜 유기적인 관련성이 있는지 말이에요. 그래서 자기 생각을 밝힙니다. "그 상처에 손을 대보지 않고는 믿지 않겠노라" 예수님도 쌍둥이가 있었던 게 아닐까요? 그가 무덤에서 나왔던 게 아닐까요? 그…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자리에 앉아 주세요. 이제 예수님 탄생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우리는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운율로 말할 겁니다. 어떤 배우는 대사로 말하고 어떤 배우는 몸짓으로 표현합니다]저는 상실감으로 인한 슬픔이 몰려왔습니다. 예쁜 아기가 다운증후군에 걸린 건 재앙이라고 생각했죠.[한편, 로마에 있는 가이사 아구스도가 명을 내려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요셉은 베들레헴으로 가야 했고 나귀를 계속 타고 가야 했습니다] 하나님은 솔직한 답변을 주시지 않았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서요. 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