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사역'에 대한 총 3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디모데전서: 교회의 질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23

이 주제들은 오래전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것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이 주제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기 적절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 말씀의 부유함입니다. 오랜 세월 변하지 않습니다!.디모데전서와 후서에는 바울 사도가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쓴 개인적인 지침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서신서는 멘토링 같습니다. 신앙의 연륜자가 신앙의 청년에게 주는 권면이며 결과적으로 많은 격려가 됩니다. 디모데를 향한 바울의 사랑을 보게 되고 디모데가 교회 사역을 잘하기 바라는 바울의 소망을 보게 됩니다. 이 서신서는 목회자에게 쓴 것이기 때문…

로마서: 해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22

로마서는 교리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교리 공부로만 끝나서는 안 됩니다. 로마서에 있는 영광스러운 은혜의 복음에 감동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로마서입니다. 로마서가 하는 일은 너무나 필수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 살펴보았고 복음이 선포되는 제자들의 초기 설교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로마서에 도착했습니다. 우리가 들고 있는 성경에서 로마서의 위치는 정말 적절합니다. 그래서 저는 로마서에 “해설”이라는 제목을 붙이겠습니다. 로마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의미, 목적, 시사점이 해설되고 있습니다. 이 말을 달리 …

죄성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0-07

속박의 또 다른 겹을 설명하죠. 죄성에 묶여 있는 속박입니다. 바울이 이 문제를 이야기하죠. 로마서 6장 14-15절에서 분명히 말합니다. 너희가 더 이상 율법 아래 있지 않다고 하면서도 죄를 짓지 말라고 하죠.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율법 아래 있지 않으면서, 다시 말해 객관적으로 죄책이 제거되어 객관적으로 율법의 형벌로부터 자유해져도 죄에게 종노릇하는 일이 여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죄에 종노릇하지 말라고 합니다. 왜요? WGT 쉐드(Shedd)가 있는데 이름에 D가 두 개입니다. 그리 알려지진…

율법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23

우리는 이 사실을 성경 전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수님의 구속을 말하자면, 그러니까 하나님의 구속 사역이란 우리를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인데 거기에도 여러 겹이 있습니다. 빨리 네 가지만 살펴보죠. 첫 번째로 바울에 의하면 기독교가 말하는 구원은 객관적으로 율법에서 벗어난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는 객관적으로 율법에 속박되어 있었는데 그래서 죄책과 정죄 아래 있었는데 예수님을 통해 벗어나게 된 겁니다. 정죄 아래 있다는 게 무슨 말이냐면, 우리가 범죄했을 뿐 아니라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지도 않고,…

홍해는 예수님의 구원 사역의 예표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09

결코 잊을 수 없는 일이 있는데요. 이런, 거의 40년이나 되었네요. 펜실베니아 스탈스타운에 있던 RC 스프로울의 집에 가서 앉아 있었습니다. 그때까진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 영국의 구약학자인 알렉 모티어도 거기에 방문했죠. 저는 다른 많은 신학생들과 함께 거실 바닥에 앉아 있었고요. RC 스프로울이 말했습니다. “구약과 신약의 관계를 좀 설명해주시죠.” 알렉 모티어가 말했습니다. “한번 생각해 봅시다. 이스라엘 백성이 이렇게 말한다고요. 가나안 땅으로 가는 길에서 말이죠. 홍해를 건넌 후에요. 이스라엘 백성이 어떻게 말하냐면, (…

이제 마지막 질문을 보죠. ‘성경적 상담사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어떤 격려를 하시겠습니까?’ 훌륭한 질문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가장 영광스러운 약속은 예수님께서 내가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신 것이며 지혜로운 성경적 상담사는 그 약속을 이루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성경적 상담사가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나라와 교회를 세우기 위해 사역하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성경적 상담에 부르심을 받았는지 분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면 우리는 우선 그것을 사역을 향한 부르심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이 꼭 목회 사역은 아니지만 사…

기리며: 팀 켈러(1950-2023)이 영상은 리디머장로교회가 네트워크의 사역자들을 위한 모임(Redeemer's Night)에서 사역자들에게 전하려고 준비했던 팀 켈러의 영상이지만, 공교롭게도 그 날은 바로 2023년 5월 19일, 팀 켈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 떠난 날이 되었습니다. 복음과도시는 Redeemer Churches and Ministries의 허락을 얻어, 팀 켈러의 생애와 사역을 감사하며 추모하는 한국 그리스도인들과 사역자들을 위해 이 영상을 올립니다.안녕하세요. 제겐 정말 뜻깊은 일인데요. 교회의 목사님들께서…

팀 켈러를 추모하며
[특집] 작성자 by TGC 작성일 2023-05-20

기리며: 팀 켈러(1950-2023)팀 켈러의 생애 마지막 시기에 우리는 TGC 리더들에게 우리가 사랑한 목회자, 저자, 친구의 삶과 그가 남긴 유산에 대해 물었습니다.-TGC[팀 켈러]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그 일은 일어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말과 같지 않습니다. 우리는 뭔가 말하고는 그것을 해야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그 자체가 생동하는 능력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실 때, 당신이 그분의 말씀을 공부할 때, 당신이 그분의 말씀을 통해 그분의 음성을 들을 때, 그때 그분의 능력이 당신의…

직장에서 기독교인으로 사는 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25

모든 직업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창조 세계를 돌보시는 그분의 방법이에요. 이 사실을 보게 만드는 신학이 없다면 특히 우리가 살아가는 문화 속에서 말이죠. 우리 문화에서 중시하는 게 뭐냐면 대학에 가면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일을 중시하거나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하거나 삶의 질을 향상시키니까요. 아프리카 기근을 위해 많은 돈을 기부한다거나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 하는데 막상 경비원이나 안내인을 보면 그만큼 존중하지 않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아는 성경신학이 모든 직업은 선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면 올바로 수행…

후대까지 전해질 팀 켈러의 유산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5-10

8. 후대까지 전해질 팀 켈러의 유산[짐 데이비스] 호프웰 이야기는 팀과 켈러 부부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영역인 것 같습니다. 고든콘웰에서의 팀을 언급한 한 곳에서는 약간 꿔다 놓은 보릿자루에 가까워 보이고, 거기서 자리 잡을 가능성이 적어 보인다고 했죠. 그래서 이런 팀 켈러 모습, 호프웰에서의 팀 켈러 모습, 뉴욕시에서의 팀 켈러 모습, TGC에서의 팀 켈러 모습 등, 모두 같은 팀 켈러이지만, 매우 다른 환경에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팀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보고 주님이 그를 사용하신 모든 방법을 보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