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보아스'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병락 목사 - 은혜 베푸는 사람의 특징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3-08-11

보아스가 이렇게 은혜를 베푼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은혜를 받았기 때문에 은혜를 받아 자기가 이 세상에 태어날 수 있었기 때문에 누군가가 끌어안아 줬기 때문에 자기 아버지 살몬이 라합을 아내로 맞아 극진히 대해 주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나도 커서 이와 같은 사람이 있으면 아내로 맞아 이방 여인이라고 차별하지 말고 과거가 있다고 차별하지 말고 내 모든 것을 다해 사랑해 줘야 되겠다는 그러한 생각이 어찌 들지 않았겠습니까? 은혜는 누가 베푸는 줄 아세요? 은혜 받은 것을 기억하는 사람만, 은혜 받은 걸 잊어버리지 않는 사람만 기회가…

[추상미 감독] ‘폴란드로 간 아이들’은 상처 입은 치유자로 오신 예수님을 형상화한 것으로 폴란드 선생님들이 예수님을 드러내며 자연스럽게 복음이 녹아져 있는데 그런 워딩에 일반 사람들이 반응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저는 그때 굉장히 중요한 예술가로서의 교훈을 얻었던 것은 하나님과 동역해야 한다는 건 우리 창작자들이 혼자서 갈 수 있는 길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십자가에 혹독한 훈련이 있다는 것 등 여러 과정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인사이트가 세상과 복음을 연결하는 아이디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 아이디어를 가지고 세상에 전했을 …

특별기획_문화의 시대 크리스천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특집] 작성자 by 성현 · 추상미 작성일 2023-06-14

[성현 목사] 비판적인 문화 안에서 과연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적 대안으로 지금 상황에서의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이것들을 바라봐야 될까? 하나는 경고였고 또 하나는 또 다른 면들이 없을까요? 이런 부분들이 좀 저희가 이런 비판하는 메시지들 안에서 좀 가져야 되는 것 중의 하나가 ‘진짜 이야기’에 대한 복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진짜 이야기라는 건, 그 거대한 이야기, 메가 내러티브라고 얘기하는데 이게 우리 인류의 ‘진짜 존재한다’라는 것들에 대한 얘기를 우리가 빨리 회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보통 우리가 작은 이야기들 소…

존 파이퍼_하나님의 섭리란 무엇인가? (1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25

하나님의 섭리라는 관점으로 오늘 아침에 제가 룻기를 묵상하고 있었는데 4장 13절에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이에 보아스가 룻을 맞이하여 아내로 삼고 그에게 들어갔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임신하게 하시므로 그가 아들을 낳은지라" 거의 모든 미국에 있는 사람들은 교회를 포함해서 아마 이렇게 말할 겁니다. ‘보아스가 룻과 결혼했고 그들이 성관계를 가졌으며 룻이 임신해서 아기를 가졌다’라고요. 하지만 성경 저자가 생각한 방식은 그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과정 바로 그 가운데에 룻이 임신하는 …

최병락 목사_은혜 베푸는 사람의 특징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2-06-08

룻기 전체가 서로 은혜를 주고받는 사이라고 할지라도 객관적으로 그래도 누가 제일 많은 은혜를 베풉니까? 보아스지요. 사실은 룻기 전체의 개념은 보아스가 룻의 집안을 살려주는 이야기잖아요. 보아스가 제일 많은 은혜를 베푸는 자인데 왜 보아스는 이렇게 멋진 사람이 되었을까? 궁금하지 않습니까? 이유는 하나입니다. 그가 가장 많은 은혜를 받은 사람이라서. 그가 어렸을 적에 거의 비슷한 경험을 직접 했기 때문에 그래요. 그의 어머니 이야기입니다. 여러분, 보아스의 어머니가 누군지 아세요? 기생 '라합'입니다. 그러니깐 어머니는 이방 여인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