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바울'에 대한 총 3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빌레몬서: 용서와 회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15

같은 민족이기 때문도 아닙니다. 같은 경제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같은 사회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아닙니다. 그들은 은혜로 연합되어 한 가족, 바로 하나님의 가족이 된 것입니다.이 바울의 서신서들이 정렬된 순서는 아주 뛰어납니다. 빌레몬서의 위치는 실제 사례 연구로서 배치되어 있는 듯합니다. 지금까지 모든 서신서에서 언급된 것들에 관해서 말이죠. 이 위치는 아주 뛰어납니다. 이것은 두 사람의 사례 연구입니다. 사실 세 사람이죠.저는 빌레몬서의 부제목을 “용서와 회복”이라 하겠습니다. 빌레몬서는 개인적인 편지로 감옥에 있던 바울이 빌레…

나이 들면 하루 아침에 믿음이 좋아질까?
[클리닉] 작성자 by Glenna Marshall 작성일 2024-03-07

제가 20대였을 때, 앞으로 20년 뒤면 저도 언젠가는 하루 아침에 신실한 믿음을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일과 육아로 바쁜 시간을 보냈기에 나중에 인생에서 내가 바라던 것보다 현명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죠. 나이가 들면 정말 그리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로부터 20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신실한 믿음으로 자신을 채우지 않는다면 20년 후 신실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지금부터 10년 20년 30년 뒤 더욱 더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면 바로 오늘 이런 신실함을 채워 나…

디모데전서: 교회의 질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23

이 주제들은 오래전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것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이 주제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기 적절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 말씀의 부유함입니다. 오랜 세월 변하지 않습니다!.디모데전서와 후서에는 바울 사도가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쓴 개인적인 지침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서신서는 멘토링 같습니다. 신앙의 연륜자가 신앙의 청년에게 주는 권면이며 결과적으로 많은 격려가 됩니다. 디모데를 향한 바울의 사랑을 보게 되고 디모데가 교회 사역을 잘하기 바라는 바울의 소망을 보게 됩니다. 이 서신서는 목회자에게 쓴 것이기 때문…

존파이퍼_말씀을 체험하는 삶의 중요성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2

여러분이 진정 예수님을 알고 싶다면 그의 말씀에 충분히 거하십시오. 제가 붙들고 지켜온 가장 중요한 신념 하나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신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귀한 선물이시며 경험 많은 친구이자 인격이시며 말씀을 통해서 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오직’ 대신 ‘주로’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 글을 쓸 때에는 ‘오직’란 단어를 사용했었습니다. ‘오직’이라고요.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사실이지만 ‘오직’에서 한 발 물러나 생각해 보며 ‘주로’이라고…

고린도후서: 복음의 다른 점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05

이것이 십자가의 복음입니다. 십자가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최악의 상황으로 최고의 것을 만들어 내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악의 상황은 무엇이었습니까? 예수님의 죽음입니다. 역사 가운데 일어난 최고의 상황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의 죽음입니다.이제 고린도후서까지 오셨으니 복음에 대해서 더 이상 할 말이 남았을까 궁금하실 겁니다. 저는 고린도후서의 부제목을 “복음의 다른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바울이 자신의 삶을 통해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는 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으로 형성된 삶은 어떤 삶의 방식으로 살아…

바울의 복음 이해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16

복음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성경적 문헌과 주제를 살펴볼 수 있지만 오늘은 고린도전서 15장 1절에서 19절까지의 말씀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게바에게 보이시…

속박에서 벗어나면 놀라운 변화가 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8

속박에서 벗어난다는 게 얼마나 강력한지 아십니까? 바울을 봅시다. 사람을 죽인 적도 있고요. 로마서 7장에선 이렇게 말하는데, 어떤 식이었는지는 모르지만 언젠가 하나님의 율법이 그가 가진 의를 깨뜨렸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밝히죠. 계명이 이르매 자기가 죽었다고요. 우리도 확실히는 모릅니다. 이렇게 자신을 소개하는 고백이 무슨 내용인지 모릅니다. 그래도 이런 게 아닐까 싶은데 바울이 막 깨달았던 거죠. 그동안 뭘 했나 말이에요.케이트 블란쳇이 2002년인데 ‘헤븐’이라는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리 알려진 영화는 아니지만 케이트 블란쳇…

룻기: 구속 이야기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1

룻기는 아주 중요한 순간을 보여줍니다. 구속의 역사를 이루기 위한 하나님의 열심을 보게 되는 순간이죠. 아주 놀라운 방법으로 말입니다. 제가 붙이려는 룻기의 부제목은 사랑 이야기가 아니라 “구속 이야기”입니다. 구속의 계획에 대한 것입니다. 룻기에는 은유가 많이 나오는데요. 그것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식과 우리 삶에서도 일하시는 방식에 관한 겁니다. 룻은 모압 여자였습니다. 하나님의 약속과는 거리가 멀었죠. 선택받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었습니다. 룻은 외부인, 이방인, 외국인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신비로운 계획과 그분의 주권적인 능력…

이승섭 목사_길을 잃은 당신에게
[설교] 작성자 by 이승섭 작성일 2023-02-07

중요한 건 뭐냐 하면 우리가 애쓰는 그 수고의 노력만큼이나 아니 그 수고보다도 훨씬 더 하나님은 우리가 올바른 길로 가기를 원하신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바울의 그 애씀보다도 훨씬 더 큰 애씀으로 바울이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인도하셨던 거죠. 성령이 못하게 했고 예수의 영이 허락하지 아니하였고 하나님이 환상을 보여주시고 했던 거지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말씀했는지 모르지만 분명한 것은 하나님이 간섭하셨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것을 비로소 바울도 깨달았습니다.

돈 카슨_믿음은 자랑을 용납하지 않는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2-27

로마서 3장 27절부터 31절까지를 마지막으로 살펴보죠. 여기서 바울은 믿음에 대해 세 가지 강조점을 밝힙니다. 간단히 설명하죠. 우선 27절을 보면 믿음은 자랑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냐 있을 수가 없느니라"(롬 3:27) 그러니까 이렇게 말할 수 없다는 거죠. "저는 뛰어난 사람이어서 하나님이 저를 받아주셨습니다" 결국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고 선언되는 이유는 열심히 노력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믿음으로 받았기 때문이죠. 믿음은 그 자체로 우리의 자랑을 용납하지 않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