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바리새인'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존 파이퍼_너무 늦게 알게 되지 않기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2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요 8:28) 이것은 그분을 십자가에 못박았다는 의미입니다. 그분을 십자가에 달리게 했다는 말입니다. 3장에서부터 그 상황에서 이 어구가 사용되었습니다.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 내가 그인 줄을 알고” 그리고 예수님이 추가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그인 줄을 알고” 이 말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바리새인이 그 주변에 서 있었다고 해서 그들이 모두 구원받았다는 건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 말은 ‘너희가 너희 자신도 모르게 내가 해야 할 일을 완수하도록 돕는…

탕자 비유 속 아들 같은 방탕한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5-06

요나서는 아주 특이합니다. 마치 구약 성경 버전 탕자 비유 같습니다. 탕자 비유는 아버지를 떠난 작은 아들에 관한 비유죠. 그는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하고 떠나서 창녀와 살며 아버지께 불순종합니다. 그런데 큰 아들이 있는데 그는 집에 머물러 있으며 아버지께 순종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결국 그 또한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합니다. 이 비유엔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하는 두 가지 방식이 나옵니다. 하나는 불순종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순종하지만 ‘이제 아버지는 내게 빚을 졌다’고 생각하는 방식이죠. 탕자의 방식과 바리새인의 방식이죠. …

이규현 목사_종교의 굴레를 풀어주신 예수님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3-01-29

사실 알고 보면 이 바리새인들이나 이런 사람들은 종교의 굴레를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씌워가지고 그들을 꼼짝 못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들도 그 종교의 굴레를 뒤집어쓰고 어떻게 보면 가장 비참한 종교 생활을 하고 있었던 거죠. 사실 사람들에게 지워지는 굴레가 많이 있습니다. 인습, 전통 이런 것도 사람들에게 굴레가 될 수 있지만 그중에 제일 무서운 거는요 종교의 굴레에요. 왜냐하면 종교의 굴레 뒤에는 뭐가 있냐면 신이 있기 때문에 내가 만약 이걸 안 하면 신이 화가 나가지고 나를 벌주면 어떡하지? 이런 두려움 때문에 종교의 굴레는 …

이규현 목사_세리 마태의 신앙고백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3-01-08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여기에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이건 모든 성경에 다 있는 말이에요. 그런데 그 앞에만 ‘너희는 가서 내가 공의를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이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왜 마가복음, 누가복음에는 안 나오는 이 이야기를 마태는 기록했을까? 마가와 누가는 그때 일어났던 어떤 사건을 기록하는 거라면, 마태는 자기 이야기를 기록한 것입니다. 마태는 지금 어떤 객관적인 일을 서술하는 게 아니라 자기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그 감격을…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_화요일
[특집] 작성자 by TGC · Crossway 작성일 2021-03-30

예수님은 월요일에는 성전을 깨끗하게 하신 후, 그분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유대 지도자들과 만나서 화요일 내내 그들의 반론에 대응하고 질문하는데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무엇이 그렇게 유대 지도자들을 화나게 했을까요? 그들이 예수님을 반대하는 이유가 정확하게 무엇이었을까요? 그들에게 예수님이 왜 위협으로 여겨졌고 예수님의 갈보리 행보 바로 전인 이 시점에서 그들의 선택과 전략은 무엇이었을까요?[그랜트 오스본 박사] 고난주간 내내 그들은 예수님을 지켜보았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잘못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바리새인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