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목양'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한국 교계 지도자에 바람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9

Q10. 한국 사회에서 교회와 목회자에 대한 평판이 그리 긍정적이지는 않은 지금, 한국 교계 지도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성경의 역사와 교회의 역사에서 보다시피, 목자들이 길을 잃었을 때 교회는 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에스겔 34장과 같은 곳에서 보면, 이스라엘의 목자들은 양을 돌보기보다 자기 자신을 더 신경 썼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에스겔 선지자를 통해 그가 친히 오셔서 그의 백성을 돌보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가 친히 오셔서 자기 백성을 먹이고 양 떼를 먹이신다고요. 그가 친히 오셔서 궁극적으…

사실 ‘복음과도시’의 대표라고 하는 일은 어떤 면에서는 서로의 연합을 돕는 자리라고 생각을 해요. 우리 안에 TGC코리아가 있고 거기에 이사장과 대표가 있고, 또 CTC코리아가 있고 이사장과 대표가 있어요. 그리고 각 기관에 소속 이사들이 포진하여 여러 연합 사역들을 하고 있지요. 그곳에 모인 분들이 더불어 동역을 하면서 어떻게 한국적으로 토착화해서 한국적 복음운동을 할 수 있는가 라는 이슈를 가지고 ‘복음과도시’라고 하는 사단법인을 만들면서 제가 이사장 겸 대표의 자리에 앉게 된 거죠. 그러니까 이제 제 위치와 역할은 기본적으로 …

T.H.E사랑의교회 DNA의 핵심요소는 제자훈련
[목양토크]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1-13

저희 교회가 ‘더(THE)사랑의교회’잖아요. 그 첫 자가 Teaching, Healing, Evangelizing의 약자예요. 가르치고 치유하고 전파하는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몸으로 계셨을 때에 가르치고 치유하고 전파하는 사역을 하셨기에 그리스도의 몸인 우리 교회가 이 세 가지 사역을 해야 된다고 교회 철학을 세운 겁니다. 가르치는 사역(Teaching)을 위해 우리 교회는 성도들을 제자화 하는 제자 훈련 사역에 아주 중요한 초점을 두고 개척 때부터 지금까지 제자 훈련에 초점을 두어 한 육칠백 명 정도가 이제 제자 훈련 …

인생 씨름 중 주시는 예기치 않은 기쁨
[목양토크] 작성자 by 전재훈 작성일 2022-12-23

저는 최대한 하나님을 신뢰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저는 끊임없이 의심하거든요. 끊임없이 이 구렁텅이에서 내가 빠져나올 수 있을까? 이 문제에서 헤어 나올 수 있을까? 그리고 계속 여기에서 잊힌 존재로 살아가는 건 아닐까? 이런 공포감들이 제 안에 있습니다. 그런 공포감들 속에서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죠. 그럴 때 하나님이 나 버리신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기 쉬운데 하나님이 뜻이 있어서, 계획이 있어서 지금 그렇게 조금은 낮추고 어렵고 힘든 시간들을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거야 이런 생각들을 해요. 그런데 그런 생각을 놓칠 때…

'센터처치'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다
[목양토크] 작성자 by 전재훈 작성일 2022-12-16

교회 개척을 시작하고, 애는 아프고, 조카도 문제 있고, 어머니도 돌아가시기 직전이고, 너무나도 삶의 무게가 무거울 때, 팀 켈러의 '센터처치'를 만난 거예요. 그 안에 담겨져 있던 복음을 통해서 하나님을 새롭게 경험하는, 그래서 가장 최근에 하나님을 만난 건 아마도 팀 켈러의 센터처치를 통해서 경험한 것이다. 지금의 저를 결정하게 만든 것은 아마도 센터처치를 통해 만난 하나님이시다.

목사가 행복하면 성도도 행복하다
[목양토크] 작성자 by 손광수 작성일 2022-10-07

담임 목회를 한지가 이제 만 4년이 지났습니다. 늘 생각하는 게 뭐냐면 내가 행복해야 된다. 목사가 행복하면 성도도 행복하다. 그런 마음으로 목회를 해요. 그래서 늘 제가 즐겁게 목회를 하려고 하고 있고 또 하나님께 받은 사명 비전을 기쁨으로 하다 보면 나의 그 기쁨이 성도들에게도 전해지고 또 성도들이 또 행복하게 또 신앙생활하는 모습을 보면 또 세상사람들에게도 자연스럽게 복음이 전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늘 즐겁게 행복하게, 또 성도들과 밥먹는 것도 좋아하고 심방도 좋아하고 막 그러면서 그런 목회의 과정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 바로 설 수 있도록 돕는 목회
[목양토크] 작성자 by 박지웅 작성일 2022-06-03

목회 철학을 한마디로 정리하기 보다는 '핵심 가치'라는 말이 더 마음에 와 닿는데 하나님 앞에 바울이 말한 대로 내가 산파라고 할까요? 중보자라고 할까요? 그렇게 그리스도 앞에 고린도교회를 세운다고 바울이 말했던 것처럼, 저도 사실은 그거 한 가지가 아닌가 생각해요. 하나님 앞에 영혼들이 하나님 앞으로 갈 수 있게 하는, 그래서 어떻게 하든지 하나님 앞에 이 사람들을 세우는 것, 훈련이라는 것은 일단 두 번째 문제이고 일단 하나님을 만나게 해주는 그 가치가 제 마음에 가장 강한 생각입니다. 그래서 저는 목회 가운데 기도를 강조하고 …

주님께서 제시하신 복음 조각을 찾아라
[목양토크] 작성자 by 김경석 작성일 2022-04-08

우선 설교 본문이 정해지면 한글 또는 영어 성경 여러 번역본을 한 열 번 이상 스무 번 가까이 읽습니다. 읽으면서 깨달아지고 발견되는 것들을 메모하고요. 또 본문 연구를 통해서 확인해야 될 것들을 메모하죠. 그리고 나서는 원문 성경으로 본문 연구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이때 번역본 성경과 원문 성경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 지도 확인하고요. 또 본문에 근접 문맥이나 전체 문맥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단어나 문법 배경에 대한 연구를 당연히 하고요. 이렇게 해서 본문의 중심 메시지를 찾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 본문이 말하고자 하는 중심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