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10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나이 들면 하루 아침에 믿음이 좋아질까?
[클리닉] 작성자 by Glenna Marshall 작성일 2024-03-07

제가 20대였을 때, 앞으로 20년 뒤면 저도 언젠가는 하루 아침에 신실한 믿음을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일과 육아로 바쁜 시간을 보냈기에 나중에 인생에서 내가 바라던 것보다 현명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죠. 나이가 들면 정말 그리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로부터 20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신실한 믿음으로 자신을 채우지 않는다면 20년 후 신실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지금부터 10년 20년 30년 뒤 더욱 더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면 바로 오늘 이런 신실함을 채워 나…

마음 가는 대로 따르지 말아야 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2-29

십대들은 자신의 감정을 믿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디즈니 작품 속의 공주가 아닙니다. 마음 가는 대로 따라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란 메시지가 ‘네 마음이 가는 대로 따르고 네 꿈을 쫓으라’는 거죠. 하지만 성경은 명백히 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혀 있다”(잠 22:15)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이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렘 17:9) 그래서 우리가 생각해 보면 ‘난 그냥 이런 느낌이야. 그리고 그 느낌을 따르고 싶어’라면 우리는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치고 있는 겁니…

존파이퍼_말씀을 체험하는 삶의 중요성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2

여러분이 진정 예수님을 알고 싶다면 그의 말씀에 충분히 거하십시오. 제가 붙들고 지켜온 가장 중요한 신념 하나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신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귀한 선물이시며 경험 많은 친구이자 인격이시며 말씀을 통해서 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오직’ 대신 ‘주로’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 글을 쓸 때에는 ‘오직’란 단어를 사용했었습니다. ‘오직’이라고요.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사실이지만 ‘오직’에서 한 발 물러나 생각해 보며 ‘주로’이라고…

존 파이퍼_말씀 안에 거한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15

“내 말에 거하면”이라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예수님으로 요약되고 예수님을 언급하는 이 모든 말씀 안에 ‘그 안에 거한다’는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리라” 제가 묘사하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전 이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납득될 수 있길 바랍니다. 저는 이 이미지가 성경의 의미에 부합한다고 봅니다. 예수님 자신이 중심이 되고 초점이 되는 그 말씀은 그 주변에 일종의 힘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씀 주변을 둘러싼 자기장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그 말씀 안에 거…

결혼으로 하나님의 성품을 알게 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23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제가 여러분 모두를 볼 수는 없지만 추측을 할 수는 있는데요. 여기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분들이나 불평등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어 행복하지 않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을 잊고 있는 건 아닙니다. 여러분에 관해서도 말씀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모든 분들의 상황을 다룰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들어가서 종교학 입문 수강 신청을 하면서 저와 같은 생각으로 더 나은 그리스도인이 되는 방법을 배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런데 종교학 입문에선 인간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인간화된 신을 우리가 만들고는 …

결혼 생활은 복음 변증의 도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16

[팀 켈러] 이제 캐시가 나와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할 겁니다. 제 아내와 저는 고든 콘웰에 함께 다녔는데요. 우리 둘 다 신학적 훈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상당한 신학적 유대감을 갖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캐시는 저와 함께 많은 책을 저술했습니다만 모두 제 이름으로만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캐시가 나와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발판 있다면 그 위에 서서 말씀드릴 겁니다.[캐시 켈러] 우리는 그의 큰 키를 함께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캄캄해서 여러분이 보이지 않군요. 제…

성경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 드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04

십대들은 종종 성경이 자신들의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런 질문을 하는 십대들은 종종 성경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정말 성경이 자신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면 여러분은 이미 잘못 생각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학생의 입장을 한 번 생각해 봅시다.여러분이 수학 과목 수업에 출석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선생님이 1년 동안의 전체 성적은 연말에 치르는 한 번의 시험을 통해 정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책 한 권을 주시면서 ‘모든 문제가 이 책에 있고 이 책은…

결혼은 여전히 우리 생애 최고의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0

하지만 또다른 일련의 사실이 있습니다. 이것 또한 경험적 사실입니다. 이 사실을 들어보세요. 첫 번째 ‘혼전 동거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이혼할 가능성이 더 크다’는 겁니다. 결혼 전에 동거를 하면 이혼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보는 겁니다. 두 번째로 ‘일반적으로 성관계를 일찍 하면 할수록 그 관계가 깨질 가능성이 크다’입니다. 세 번째로 ‘이혼율이 50%라는 게 사실이지만 18세 이하인 사람들에게 가장 높은 이혼율이 나타난다’는 겁니다. 이 나이 때에 상당히 많은데 그들은 고등학교를 아직 마치지 않는 나이 때이죠. 그러므…

너무도 뒤틀어져버린 이 시대 결혼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13

첫 번째로 이 시대의 비현실적이고 뒤틀린 결혼관이라고 제가 말할 때 그 의미를 간단하지만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세 가지 실제 통계 자료가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이혼율이 50%이라는 겁니다. 결혼 관계의 약 50%가 이혼으로 마감된다는 말입니다. 1960년대에는 제겐 그리 오래전인 것 같지는 않지만 아무튼 1960년대의 이혼율은 지금의 절반 정도였습니다. 두 번째 통계 자료는 매우 중요한 건데요. 1960년대에는 모든 미국 성인 인구의 75%가 결혼했는데 지금은 결혼율이 50% 미만이라는 겁니다. 매우 큰 변화입니다. 세 번째로…

복음으로 결혼을 말하다_인트로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06

제 아내 캐시와 저는 책 한 권을 함께 저술했습니다. 캐시의 말에 따르면 제가 책을 쓸 때면 대부분 제가 그녀에게 큰소리로 원고를 읽어주고 적합한 단어가 무엇인지 우리가 논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 책은 우리 둘이 함께 저술했기 때문에 팀 & 캐시 켈러 이름으로 나왔고 우리는 실제로 원고 전체를 큰소리로 서로 세 번 읽어주었습니다. 모든 어휘에 서로 동의하여 모든 어휘가 우리 두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물론 어떤 부분은 각자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저술한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 시간에 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