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느헤미야'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괜히 하나님 일 열심히 했나 보다. 괜히 예배 나왔나? 그냥 옛날 대충 죄지으면서 살 때가 더 나았던 것 같은데 …. 여러분 가끔 그런 생각 드실 때가 있으시죠. 내가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이제는 지옥을 향해서 가는 삶이 아니라는 거죠. 그리고 영원한 천국을 향해서 가는 삶이라는 거, 그러니까 제대로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면 이제 내 삶 가운데 영적인 전쟁이 눈앞에 있다는 것을 예상을 해야 합니다. 근데 이게 두려운 일이 아닙니다. 기억해야 되는 것은 최후의 승리에 걸맞는 열매와 상급이 우리에게 주어져 있다는 것이 그걸 약속하셨다는…

느헤미야: 화해, 회복, 재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02

여러분이 에스라서를 사모하신다면 느헤미야서도 사모하실 것입니다. 이 둘은 시리즈입니다. 같은 시기의 책들로 예루살렘 재건과 성벽 재건에 대한 기록입니다. 느헤미야는 회복, 화해, 재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세 단어를 그려 보십시오. 이 세 단어를 생각해 보세요. 화해, 회복, 재건, 이 세 주제가 구속의 역사의 중심에 있습니다.화해는 하나님과의 화해를 말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다시 화해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회복시켜 주십니다. 우리의 위치와 우리의 사명을 회복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재건하십니다. 우리의 중심은 …

최성은 목사 - 함께 하실래요
[설교] 작성자 by 최성은 작성일 2023-06-04

레위사람 르훔과 마찬가지로 낮은 계급에 있는 제사장들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지위가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뛰어들었습니다. 예루살렘 성 안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느디님 같은 사람들도, 여리고 성에 있었던 사람들도 곳곳에서 함께 모여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신분에 관계없이 예루살렘 성벽 재건을 단 52 일 만에 완성을 했습니다. 악한 일도 전염되지만은 선한 일은 바이러스가 있더라고요.

⊙ 성경범위 - 느헤미야 1~13장⊙ 핵심본문 - 느헤미야 13장 31절⊙ 이동열 교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