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뉴시티교리문답'에 대한 총 4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물 세례가 죄를 씻어 줍니까?
[특집] 작성자 by R. Kent Hughes 작성일 2023-08-30

Question 45물 세례가 죄를 씻어 줍니까?그렇지 않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피와 성령의 새롭게 하심만이 우리를 죄에서 씻어 줍니다.R. 켄트 휴즈성도가 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와 같아지는 것을 기념하고 선포하는 중요한 본문이 바로 고린도전서 12장 13절이다.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이 구절은 성령이 우리를 그리스도의 몸으로 만들기 시작하시는 것에 대해 말하는데, 나는 이 일을 고작 열두 살 때 경험했다. 당시 나는 성령…

성례 또는 규례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8-16

Question 43성례 또는 규례는 무엇입니까?성례 또는 규례란 하나님이 주시고 그리스도가 제정하신 것으로, 세례와 성찬을 말합니다. 이것들은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우리가 믿음의 공동체 로 하나 되었다는 가시적인 표징이자 보증입니다. 이것들을 행함으로, 성령님 은 우리에게 주신 복음의 약속을 더 온전하게 선포하고 보증하십니다.팀 켈러두 가지 종류의 성례(sacrament) 또는 규례(ordinance)가 있다. 하나는 세례로, 단 한 번만 행하는 것이다. 또 하나는 성찬으로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행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

기도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27

Question 38기도는 무엇입니까?기도는 찬양, 간구, 죄 고백, 감사로 우리 마음을 하나님께 쏟아 내는 것입니다.존 파이퍼기도는 성령으로 걷는 걸음이다. 기도는 믿음으로 행하는 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기도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그리스도인의 생명의 호흡이다. 그저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다.이 문답이 말하는 네 가지 요소로 설명하려고 한다. 즉, 고백, 간구, 찬양, 감사다. 나는 당신이 '지금 도움이 필요해'라고 느낄 만한 상황에 닥쳤을 때에도 이 네 가지 요소를 사용해서 기도하기를 권한다…

Question 33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자신의 공로나 그밖에 다른 것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아닙니다. 절대로 그럴 수 없습니다. 구원에 필요한 모든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선행을 통해 구원을 받으려는 것은 그리스도가 유일한 구속자이자 구주라는 진리를 부인하는 일입니다.팀 켈러당신이 믿음과 행위를 뒤섞는다면, 그래서 “저는 예수님이 저를 위해 행하신 일을 신뢰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더하고 저것도 더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구원받지 못할 테니까요”라고 이야기한다면, 사실 당신은 예수께서 행하신 일이 당…

칭의와 성화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23

Question 32칭의와 성화는 무엇입니까?칭의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칭해졌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셨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성화는 우리가 점차 의롭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의 역사로 가능합니다.존 파이퍼칭의는 우리를 의롭고 완전하다고 선포하시는 하나님의 행위다. 우리가 완전하고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와 믿음으로 연합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칭의란 오직 믿음으로 예수와 영적으로 결합한 덕에 하나님 앞에서 누리게 된 법적 지위다. 하나님과 이러한 관계로 들어…

Question 15어느 누구도 율법을 지킬 수 없다면, 율법의 목적은 무엇입니까?율법의 목적은 하나님의 거룩한 본성과 뜻을 알고 우리 마음의 죄악 된 본성과 불순종을 깨달아 우리에게 구주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케 하는 것입니다. 율법은 또한 구주께서 받으실 만한 삶을 살도록 우리를 가르치고 격려합니다.리곤 던컨하나님의 율법은 우리에게 하나님, 우리 자신, 우리의 필요, 그리고 평화롭고, 복된 삶을 알려 준다. 율법은 특별히 그분의 성품과 속성, 거룩한 뜻과 그분의 어떠하심을 드러내어 하나님을 알도록 도와준다.로마서 1장에서 바울은…

Q51 그리스도의 승천은 우리에게 어떤 유익이 있습니까? A51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육신을 입고 이 땅에 내려오신 것처럼,우리를 대신하여 육신을 입고 승천하셨습니다. 이제 아버지가 계신 곳에서 우리를 대변하시고,우리가 머물 장소를 준비하시며, 자신의 영을 우리에게 보내십니다.

팀 켈러_Q52 영생은 우리에게 어떤 희망을 줍니까?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18-11-21

Q52 영생은 우리에게 어떤 희망을 줍니까? A52 영생은 타락한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며, 곧 새로운 도성인 새 하늘과 새 땅에서하나님과 영원히 함께 살며 그분을 즐거워하게 되리라는 사실을 일깨워 줍니다.우리는 모든 죄에서 완전하고 영원히 해방되어 새롭게 회복된 창조 세계에서 새롭게 회복된 몸을 입고 살게 될 것입니다.

Q49 그리스도는 지금 어디에 계십니까? A49 그리스도는 죽으신 지 사흘 만에 무덤에서 온전히 부활하셔서 아버지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그리고 온 세상을 심판하시고 새롭게 하기 위해 돌아오실 때까지 그곳에서 하나님 나라를 통치하시고 우리를 중보하십니다.

존 예이츠_Q48 교회는 무엇입니까?
[Q&A] 작성자 by John Yates 작성일 2018-11-17

Q48 교회는 무엇입니까?A48 교회는 하나님이 직접 택하시고 지키시는 공동체입니다.이 공동체는 영생을 얻도록 택함 받고 믿음으로 하나 된 자들로, 함께 하나님을 사랑하고, 따르며, 배우고, 예배합니다.하나님은 이 공동체를 보내셔서 복음을 선포하게 하시고, 함께 나누고 서로 사랑하는 모습을 통해 그리스도의 나라를 미리 보여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