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46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제 정리를 하며 이 시간을 마무리하려고 하는데요. 우리가 인식해야 하는 것은 복음에 의해 가장 유익하게 형성되고 가장 영향을 받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핵심 영역, 마음 수준에서 이루어진다는 겁니다. 심상이나 은유와 이미지들은 우리가 정서적으로 연결하는 것들이기에 거울 이미지입니다. 그것은 아주 간단하지만 어디에나 있습니다. 하지만 고린도전서 13장에서 말하는 것처럼 우리는 거울을 통해 희미하게 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서의 이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 보면 세속 심리학과 생물생리학을 통해서 보아도 우리는 유아와 어린이의 발달 과정…

샨다 앤더슨_신체 이미지와 싸우는 실천적인 방법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3-31

신체 이미지에 대한 이 엄청난 투쟁에 대해 질문을 한 분에게 성경의 모든 놀라운 진리와 함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인간이고 망가진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겁니다. 때로는 이 엄청난 투쟁의 언어가 매우 소모적이거나 산만하게 하거나 낙담하게 하거나 무거운 짐일 겁니다. 그래서 저는 실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첫째, 죄는 부패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창조와 회복과 재활을 하게 하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듣는 이야기에는 아마도 거짓이거나 거짓…

존 파이퍼_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04

여섯째 예수님은 우리가 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요한복음 15장 1절과 5절의 말씀입니다. “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이제 5절이죠.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정말 그런 가요?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그렇습니다. 만물은 그분을 통해 만들어졌고 그분은 권세 있는 말로 온 우주를 유지하십니다. 누구든 그 가지가 나무에 붙어있지 않는 한 아무도 영적으로 지속적으로…

마음 가는 대로 따르지 말아야 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2-29

십대들은 자신의 감정을 믿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디즈니 작품 속의 공주가 아닙니다. 마음 가는 대로 따라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란 메시지가 ‘네 마음이 가는 대로 따르고 네 꿈을 쫓으라’는 거죠. 하지만 성경은 명백히 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혀 있다”(잠 22:15)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이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렘 17:9) 그래서 우리가 생각해 보면 ‘난 그냥 이런 느낌이야. 그리고 그 느낌을 따르고 싶어’라면 우리는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치고 있는 겁니…

첫 번째 질문을 살펴봅시다. 첫 번째 질문은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가 무엇이며, 이 섭식 장애는 죄인가요?’입니다.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는 무엇이며, 이 질문은 우리가 그 어려움을 어떻게 개념화하는지, 그것이 죄인지, 어떻게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며 그것을 이겨 나갈 수 있을지에 관한 질문입니다.우선은 문제 해결의 초점이 부당한 행동 수정이나 외적 활동과 행동에 있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정체성의 개념과 우리가 누구인지가 이 모든 질문에 대…

골로새서: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2

골로새서는 우리가 걸어올라 온 계단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그리고 골로새서가 나옵니다. 이 서신서들이 성경에 배치된 위치는 이 메시지를 향해 한 걸음씩 올라가는 듯합니다. 골로새서의 부제목은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입니다. 복음의 정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입니다. 은혜는 먼저 단지 신학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사고 방식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계획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 그 자체입니다. 예수님이 없다면 은혜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이 없었다면 은혜도 …

세 번째 질문은 ‘아기의 사산을 경험한 후에도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으면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 질문은 난제이고 무거운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자녀를 잃는 경험은 자기 고유의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어떤 약속을 보증하기 원하실 때 그 방식은 그분이 맹세를 하는 거였습니다. 자신의 성품에 맞는 자신의 말로 말입니다. 그것이 가장 깨뜨릴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자신보다 더 확실한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고통 중에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기를…

빌립보서: 기뻐해야 할 이유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26

삶에서 어떤 일을 겪든지 간에 직면하고 있는 일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우리가 기뻐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했기 때문이며 천국의 시민이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여러분이 오늘 무슨 일을 겪고 있는지, 이 타락한 세상에서 어떤 짐과 유혹에 직면하고 있는지, 어떤 시련을 겪고 있는지, 어떤 일로 낙담하고 있는지, 건강인지 재정문제인지 저는 모릅니다. 코로나로 겪었던 팬데믹이 여러분의 삶을 얼마나 어렵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우리가 살다 보면 기뻐할 이유가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빌립보서에 붙인 부제목은 “기뻐해야 …

에베소서: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9

우리는 평생을 두고 이 하나님의 사랑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하도록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너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에베소서는 사모한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에베소서는 복음으로 가득합니다. 제 말은 에베소서는 복음의 불로 가득해서 성경을 녹이며 태우고도 남습니다. 정말 놀라운 말씀입니다.에베소서는 두 부분으로 명확히 나뉩니다. 제가 에베소서에 붙인 부제목은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입니다. 에베소서의 첫 세 장은 복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모든 구절이 복음의 메시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주…

결혼의 묘약은 언약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24

성경이 말하는 결혼관은 이것입니다. 이 시대가 절실하게 알아야 하는 부분인데요. 사랑을 언약적인 것으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남은 시간 동안 이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랑은 언약적인 것입니다.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 2:24)의 본질은 이것이 언약적 언어라는 겁니다. 하나님께서 첫 번째 결혼의 증인이시고 그분이 여자를 남자에게 주십니다.그럼 언약이란 무엇인가요? 이 시대는 그것을 알지도 못합니다. 우리는 그 말을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아주 요약된 정의는 이렇습니다. 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