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구원'에 대한 총 9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오직 성령과 진리로 예배해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8

다원론적이고 다문화적이고 상대적이고 위축되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같은 곳에서 믿는 다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불신자들이 저 먼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옆에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 힌두교도, 무슬림, 유대인들이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은 직장에서 그들과 알고 지냅니다. 그들은 좋은 의미에서 여러분의 친구이고 여러분도 그들과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그들이 질문하기를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라…

참 자기를 찾는 올바른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14

분명히, 분명하기를 바라는데요. 참 자기를 찾는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친숙하게 반복하거나 주문처럼 되뇌는 그런 말은 종종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그것은 단지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한 감각,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느낌이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실행해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 거죠. 문제는 거기엔 타락에 대한 가르침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죄 많은 피조물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가 없…

존 파이퍼_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26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여러분이나 저나 CS 루이스나 보노(Bono, 싱어송라이터)나 구원을 바라는 사람들은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때까지 없었다”(요 7:46)고 확신해야 합니다. 그분은 자신이 누구라고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고 그분은 진실합니다. 그리고 구원을 바라는 사람은 그분께 가서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것을 만족시키며 최고의 보물이신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갈증을 생명의 물로 해소시켜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굶주림을 하늘의 양식으로 채워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빌립보서: 기뻐해야 할 이유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26

삶에서 어떤 일을 겪든지 간에 직면하고 있는 일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우리가 기뻐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했기 때문이며 천국의 시민이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여러분이 오늘 무슨 일을 겪고 있는지, 이 타락한 세상에서 어떤 짐과 유혹에 직면하고 있는지, 어떤 시련을 겪고 있는지, 어떤 일로 낙담하고 있는지, 건강인지 재정문제인지 저는 모릅니다. 코로나로 겪었던 팬데믹이 여러분의 삶을 얼마나 어렵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우리가 살다 보면 기뻐할 이유가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빌립보서에 붙인 부제목은 “기뻐해야 …

갈라디아서: 복음의 강적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2

복음은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오직 그리스도로 구원받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무언가를 더하는 순간 복음은 파괴됩니다.우리는 지금 성경을 한 권 한 권 요약하고 있습니다. 정말 인상적인 것은 말씀을 주시는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의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님을 알게 됩니다. 성경은 단순한 종교 서적도 신학 저서도 아닙니다. 성경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성경의 각 권에서 그 이야기를 보았습니다.이제 갈라디아서에 왔는데요. 갈라디아서의 부제목은 “복…

결혼 생활은 복음 변증의 도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16

[팀 켈러] 이제 캐시가 나와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할 겁니다. 제 아내와 저는 고든 콘웰에 함께 다녔는데요. 우리 둘 다 신학적 훈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상당한 신학적 유대감을 갖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캐시는 저와 함께 많은 책을 저술했습니다만 모두 제 이름으로만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캐시가 나와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발판 있다면 그 위에 서서 말씀드릴 겁니다.[캐시 켈러] 우리는 그의 큰 키를 함께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캄캄해서 여러분이 보이지 않군요. 제…

복음으로 신앙과 삶이 변하게 하라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3-12-28

교회에서 성장해 온 젊은이들에게 제가 경각심을 주고 싶은 것은 일종의 유혹일 수 있는 우리가 많이 듣거나 하는 말인데요. ‘우리 신앙의 바탕은 오래전에 형성된 것이므로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식의 유혹적인 말이죠. 안타깝게도 많은 젊은이들은 자신이 기도에 충실했다면 괜찮을 것이라 생각하며 그것이 그들의 천국 행 티켓이라고 믿고 있으며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면 그 다음엔 기본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대로 살아도 된다고 봅니다.하지만 그것은 복음의 메시지와는 정반대되는 내용입니다. 복음의 메시지는 우리 모두 가슴 깊이 죄인이며 …

복음은 신학에 근거한 구원 교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06

이것은 구약 성경의 신학만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이 가까이 왔다고 선언하셨고 세례 요한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외쳤습니다. 회개가 필요한 이유는 오시는 왕은 복뿐만 아니라 심판도 약속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산상 수훈에서는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다른 뺨도 돌려 대라고 교훈하실 뿐 아니라 게헤나 지옥불에서 달아나라고 계속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멸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길로 가지 말라고 청중에게 경고하며 예수님께서 다음 말씀으로 마지막 심판을 선포하시는 것을 보여줍니다.“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

존 파이퍼_주권적 은혜에 의지하면 벌어지는 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04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 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고린도 전서 15:10]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많이 수고하였다”고 합니다. 사도 바울이 살아 있는 동안 열심히 일하면서 한 말입니다. “나는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다”라고요. 그는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고 텐트를 만들었습니다. 교회에 비용을 청구하지 않기 위해서요.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존 파이퍼_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30

저는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구원받기 위해서는 믿어야 하기 때문이죠. 이 세상은 믿음에 대한 이상한 생각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교리를 믿는 것, 그것은 그냥 여러분의 죄로 그분이 죽으셨다는 사실만을 믿는 거죠. 이것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믿음은 거듭남에서 생깁니다. 믿음은 여러분의 영혼이 예수께로 나아와 그분을 보화로 영원한 생수로 영혼의 양식으로 주님으로 구원자로 영접할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행하신 모든 일을 받아들이는 겁니다.‘내게 당신이 있습니다. 당신을 받아들입니다. 다른 어떤 것에도 관심 없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