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교제'에 대한 총 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요한일서: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9

요한의 생각에는 하나님과 교제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고의적이며 지속적으로 어긴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요한은 이것을 모순이라고 말합니다.저는 요한일서의 부제목을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라고 하겠습니다. 이 놀라운 서신서의 주제는 하나님과의 교제입니다. 요한이 매우 의도적으로 수신자들이 진리에 뿌리내리기를 바라고 있는 바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기초를 두지 않으면 하나님과의 교제라는 건 있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를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나이 들면 하루 아침에 믿음이 좋아질까?
[클리닉] 작성자 by Glenna Marshall 작성일 2024-03-07

제가 20대였을 때, 앞으로 20년 뒤면 저도 언젠가는 하루 아침에 신실한 믿음을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일과 육아로 바쁜 시간을 보냈기에 나중에 인생에서 내가 바라던 것보다 현명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죠. 나이가 들면 정말 그리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로부터 20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신실한 믿음으로 자신을 채우지 않는다면 20년 후 신실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지금부터 10년 20년 30년 뒤 더욱 더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면 바로 오늘 이런 신실함을 채워 나…

존파이퍼_말씀을 체험하는 삶의 중요성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2

여러분이 진정 예수님을 알고 싶다면 그의 말씀에 충분히 거하십시오. 제가 붙들고 지켜온 가장 중요한 신념 하나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신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귀한 선물이시며 경험 많은 친구이자 인격이시며 말씀을 통해서 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오직’ 대신 ‘주로’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 글을 쓸 때에는 ‘오직’란 단어를 사용했었습니다. ‘오직’이라고요.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사실이지만 ‘오직’에서 한 발 물러나 생각해 보며 ‘주로’이라고…

마무리하면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당신이나 배우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면 부부 생활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지체인 서로를 돌보는 공동체의 구성원입니다. 누구를 그 공동체로 초대할 것인지는 분별해야만 합니다. 험담을 하는 죄에 빠지기 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에게 당신의 모든 기밀 사항을 털어놓고 싶진 않을 겁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의 결혼 생활로 주체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도 있죠. 그러므로 약간의 분별력이 필요하지만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고립된 그리스도인이 되지 마십시오.…

#반소셜미디어_개인주의에 빠져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27

제 경험 한 가지를 예를 들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날 문화의 개인주의에 대해서요. 저는 제가 보통 게시하는 것보다 더 긴 글을 게시한 적이 있는데요. 첫 번째 댓글이 "그만둬라 그냥 은퇴해라"였습니다. 그 댓글은 그저 지나치고 노골적인 개인주의의 산물입니다. 그것은 ‘나는 당신이 필요 없고 당신도 내가 필요 없으니 내가 당신에게 한 방 쏘고 가버릴 거야’라는 식이죠. 여러분은 누군가에게 결코 그런 식으로 반응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생각하기를 ‘이 사람이 내 삶에 필요하고 내 삶에 공동체가 필요하며 …

로이스 켈렌브링크_고통을 영적 교제로 승화시키려면?
[Q&A] 작성자 by Lois Kehlenbrink 작성일 2023-06-25

고통을 그리스도와 연결시키면 그리스도와 교제하는 아름다운 영적 순간이 옵니다. 그러면 갑자기 그분이 우리의 고통을 위엄 있어 보이게 합니다. 내 고통은 이제 나를 그분의 고통 속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하고 그분이 나를 위해 겪으신 것을 맛보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십자가 노래를 하지만 그것이 그분께 얼마나 큰 상처인지 얼마나 큰 희생인지 알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의 고통으로 그분의 고통을 조금 맛보게 하심으로 내가 십자가 노래를 부르면 그것은 그냥 한 곡의 가사가 아닐 겁니다. ‘오, 나도 그 느낌이 어떤…

은혜받는 습관 Day 4: 하나님의 몸에 속하기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athis 작성일 2022-12-29

요즘 교제라는 용어가 많은 교회에서 잘못 이해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제의 의미가 단순히 친분을 위해 모이는데 크리스천이 함께 모였을 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교제의 풍성함과 능력에 대해 신약 성경에서 의미하는 바가 전혀 아닙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사람들이 그리스어 ‘코이노니아’라고 하며 신약 성경이 의미하는 교제는 동역하는 관계라는 걸 들어봤을 겁니다. 사명을 함께하는 것이죠. 모두가 마음을 합해 목숨을 걸고 모든 소유물을 걸고 공동 벤처 사업에 그들의 재산을 투자해 공동 미션 기업을 세우는 것입니다. 은혜의 방편으로…

은혜받는 습관 Day 2: 하나님의 음성 듣기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athis 작성일 2022-12-15

말씀 읽기가 영화를 쭉 보는 것과 같다면 말씀 공부는 속도를 줄인 슬로 모션으로 보는 겁니다. 컴퓨터 그래픽이 사용된 장면에서 배우들이 화면에 어떻게 나오는지 느린 속도로 보며 더 잘 이해하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묵상은 정지 화면과 같습니다. 위대한 순간에 화면을 정지시키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그 순간을 감상하며 무슨 일이 일어나는 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자면 말씀 읽기가 숲을 조사하는 것과 같다면 말씀 공부는 나무를 찾아 땔감으로 자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은혜받는 습관 Day 1: 은혜의 방편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athis 작성일 2022-12-08

은혜의 방편을 설명하기 위해서 조명 스위치를 예로 들어보죠. 아침에 불을 켜면서 이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내가 해냈어 내가 불을 켰어’ 라고요. 내가 전력을 공급한 게 아니니까요. 우리 집에 설치된 전기 선을 통해 전력 회사에서 전기를 공급해 준 것입니다. 제가 한 것은 스위치를 켜서 전기가 흐르도록 해준 거죠. 은혜의 방편은 바로 이런 것입니다. 우리가 힘을 공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행위나 그 결과는 우리가 만들어낸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힘을 공급해주시고 우리가 할 행동을 알려주셔서 그 힘을 사용할 수 있…

이 책은 여러분을 돕기 위한 저의 노력의 결과인데요. 여러분이 새신자이든지 혹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오랫동안 이러한 습관을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받기 원하는 분이든지요. 은혜받는 습관은 한 번에 다 형성되는 건 아닙니다. 우리가 그리스도께 나아오고 회심을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 삶 가운데 지속적인 은혜를 주십니다. ‘은혜받는 습관’은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지속적으로 받는 방법에 관한 책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긴 영적 훈련 목록에 질겁했을 수도 있습니다. 10가지, 12-15가지 혹은 그 이상의 목록을 생각하며 압도되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