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광야'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민수기: 은혜, 반역, 그리고 역경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24

여러분께 먼저 시간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자면 책이 길다고 해서 긴 시간에 대한 기록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레위기의 전체 내용은 시내산 자락에서 살았던 대략 1년에 대한 것입니다. 민수기는 40년의 여정을 포함합니다. 신명기는 아마도 몇 일에서 몇 주 이내의 기간에 관한 내용일 것입니다. 따라서 긴 내용이라고 해서 항상 긴 시간에 걸려 기록된 것은 아닙니다. 이건 단지 참고할 내용이죠. 이제 민수기를 보겠습니다. 민수기의 부제목은 무엇이 좋을까요? 제가 지어본 민수기의 부제목은 “은혜, 반역, 그리고 역경” 입니다. 민수기가 강력히 …

한국 교계 지도자에 바람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9

Q10. 한국 사회에서 교회와 목회자에 대한 평판이 그리 긍정적이지는 않은 지금, 한국 교계 지도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성경의 역사와 교회의 역사에서 보다시피, 목자들이 길을 잃었을 때 교회는 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에스겔 34장과 같은 곳에서 보면, 이스라엘의 목자들은 양을 돌보기보다 자기 자신을 더 신경 썼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에스겔 선지자를 통해 그가 친히 오셔서 그의 백성을 돌보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가 친히 오셔서 자기 백성을 먹이고 양 떼를 먹이신다고요. 그가 친히 오셔서 궁극적으…

길성운 목사_영적 제왕 수업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2-11-21

하나님은 예수 믿은 우리 모두를 향하여 택함받은 족속이고 특히 왕같은 제사장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를 일컬어서 제사장이라고 하셨는데 하나님과 죄인 사이에서 그들을 구원할 수 있는 매개체로 우리를 제사장으로 삼으셨는데 보통 제사장이 아니라 그 앞에 왕 같은 이라는 형용사가 붙습니다. 왕같다는 거예요. 그것은 왕권을 가진 제사장이라고 우리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성도로서 이러한 이름에 걸맞는 실력을 갖춘 성도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창세기 40장 요셉을 통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여러분 영적 제사장들은 복음을…

팀 켈러_광야를 지나야 약속의 땅에 간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23

포인트는 이겁니다. 창세기 끝에 가서야 우리는 깨닫죠. 하나님이 요셉의 인생에서 은혜롭게 역사하고 계셨음을 깨닫습니다. 엘리사의 인생에서 처럼요. 차이는 이겁니다. 엘리사에겐 뭐가 필요했죠? 군대와 와서 도와주는 일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요셉과 야곱과 그 모든 형제는 훨씬 더 깊은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 영혼이 구원받는 일이 필요했죠. 하나님이 요셉에게 그냥 나타나셨다면 어땠을까요? 불꽃 가운데 나타나 이러셨다면요. "이 버르장머리 없는 녀석아!" 그런 식으로 계속 고집을 부리고 이기적으로 살면 네 인생도 망치고…

돈 카슨_광야의 뱀처럼 들려야 하리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3-08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 3장 14절에서 언급된 민수기 21장 에피소드가 어떤 사건을 가리키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