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공로'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그 위대한 사랑을 도적질 하지 마세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27

요한복음 3장 16절을 단순히 좋아하기만 하시나요?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게 더 있습니다. 여러분이 즐거워할 것이 더 있고 사모할 것이 더 있으며 놀랄 것이 더 있고 감사할 것이 더 있으며 그로 인해 힘을 얻을 얻고 안전해지고 굳건하고 확고해질 것이 더 있습니다. 오, 세계를 파멸시키는 문화적 조류에 직면하여 흔들리지 않고 굳건한 신자들이여! 오늘날에 믿음 안에서 굳건히 바로 서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이들이여! 하나님께서는 그분이 여러분을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알기 원하십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에서 하나님께서 자…

Question 33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자신의 공로나 그밖에 다른 것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아닙니다. 절대로 그럴 수 없습니다. 구원에 필요한 모든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선행을 통해 구원을 받으려는 것은 그리스도가 유일한 구속자이자 구주라는 진리를 부인하는 일입니다.팀 켈러당신이 믿음과 행위를 뒤섞는다면, 그래서 “저는 예수님이 저를 위해 행하신 일을 신뢰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더하고 저것도 더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구원받지 못할 테니까요”라고 이야기한다면, 사실 당신은 예수께서 행하신 일이 당…

왜 처음 온 사람들이 나중 온 사람보다 더 받지 못했느냐 왜 나중 온 사람들이 처음 온 사람보다 똑같이 받았느냐 여기에 띵 하고 부딪칩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여러분은 누구하고 비슷한 거 같애요. 오전 6시에 일한 사람과 비슷합니까? 열두 시에 일한 사람과 비슷합니까? 5시에 일한 사람과 비슷합니까? 사실은 우리 모두가 오후 5시에 고용된 일꾼과 같다는 것을 목상을 할수록 깨닫게 돼요. 여러분 우리가 무슨 자격이 있어서 이 자리에 있습니까? 우리가 무슨 자격이 있어서 감히 주님을 섬길 수 있습니까? 그런데 이런 영적으로 보면 믿음…

존 파이퍼_하나님께 공로를 돌리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15

고린도전서 1장 26-31절에서 말하고자 하는 요점은, 겸손은 우리를 선택하여 부르신 모든 공로가 하나님께 있다는 걸 동의하고 기뻐하는 겁니다. 겸손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를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그분께로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죽음에서 건지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하셨습니다. 겸손은 하나님의 은혜를 말하기를 즐겨합니다. 따라서 29절은 이렇게 하나님이 모두 주도하신 이유는 어느 누구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방식은 사람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