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골로새서'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골로새서: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2

골로새서는 우리가 걸어올라 온 계단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그리고 골로새서가 나옵니다. 이 서신서들이 성경에 배치된 위치는 이 메시지를 향해 한 걸음씩 올라가는 듯합니다. 골로새서의 부제목은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입니다. 복음의 정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입니다. 은혜는 먼저 단지 신학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사고 방식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계획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 그 자체입니다. 예수님이 없다면 은혜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이 없었다면 은혜도 …

정현구 목사 - 나로 변화되는 공동체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3-06-22

한 사람이 말씀을 받고 읽고 함으로 조금이라도 바뀌면 그 변화는 나의 변화로 그치지 않는다. 내가 조금 바뀌면 나와 관계를 맺는 그 사람에게 어떤 형태로든지 변화를 만들어 가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변화는 연결된 공동체의 변화로 나아가게 된다는 것입니다.이 말씀이 나에게 적용된 말씀, 저 말씀이 나에게 적용된 말씀, 내가 기록하고 기억하는 말씀이 된거죠. 그 말씀이 나를 변화시키게 되었습니다. 그런 내가 다른 사람을 만납니다. 만나니까 어떻게 됩니까? 서로 그런 모습으로 만나면서 만나는 모임은 가르치고 배우는 시간이 됩니다. 마치…

팀 켈러_거기서 우리의 우상과 싸우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2-26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우상을 건드릴 때 찾아올 수 있는 위험을 언급하면서 예수님이 바로 그 우상과 어떻게 싸우셨는지 설명합니다.

강의 중에서 - 골로새서 3장 16절이 우리에게 찬양과 예배에 대해서 가르치기 때문에 주목하게 되었지만 사실 이 구절의 핵심은 구절 첫 부분입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여기서 "거하다"라는 단어는 거하다, 살다, 거주하다, 머무르다 이런 의미를 가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마음에 손님이나 방문객 정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말씀은 우리 마음에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마음에 거해야 합니다. 이 구절 후반부는 예배에서 찬양에 대해 가르치는…

Ken Mbugua(켄 음부과)는 케나 나이로비의 목회자로 골로새서 3장 16절을 중심으로 [찬양을 통한 참 복음 수호 (Protecting the True Gospel through the Songs of the Church)]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면서, 교회에서 찬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노래 그 자체는 목적이 아니며 말씀을 전하는 수단이라고 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합니다.

알리스테어 벡_예수 안에 소망 있네_씽! 글로벌 21
[특집] 작성자 by Alistair Begg 작성일 2021-12-04

10월 5일 화요일에 Alistair Begg(알리스테어 벡)의[예수 안에 소망 있네(In Christ Alone My Hope Is Found)]가 오픈됩니다.알리스테어 벡은 게티뮤직의 대표 찬양 '예수 안에 소망 있네'를 강연 주제로 하여 그리스도의 우위성과 충분성에 대해 역설합니다."신약성경에서말하는‘소망’은세상이말하는낙관주의와는다릅니다.일어날수도있는일에대한불확실한기대가아니라반드시일어날일에대한자신감있는확신입니다.그래서장례식에서목회자들이이렇게말하죠.‘우리주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영생에이른부활의확실한소망안에서’바로이소망의문제…

한글판 골로새서 개요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07-18

이 영상을 통해 골로새서의 문학적 구조와 내용의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서신에서 바울은 골로새 그리스도인들에게 다른 종교의 압력에 굴복하지 않도록 예수님을 모든 현실의 중심으로 여기라고 격려합니다.

Q24 구속자이신 그리스도께서 왜 죽으셔야 했습니까?A24 죄의 삵은 사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기꺼이 우리 대신 죽으시고 우리를 죄의 힘과 형벌에서 구하셔서 하나님께로 이끄셨습니다.죽음으로 우리 대신 죄를 속하신 그리스도만이 우리를 지옥에서 구원하시며, 우리에게 죄 용서와 의, 영원한 생명을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