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거듭남'에 대한 총 3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거듭나면 행복의 기준이 바뀐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25

수백 만의 명목상 그리스도인들이 거듭나지 않은 채 하나님이 자신을 사랑한다고 믿으며 지옥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리스도인과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차이는 그들을 행복하게 하는 근원이 무엇인가에 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행복하게 하는지 꿰뚫어 내려가서 그 근원을 보면 거듭난 그리스도인과 거듭나지 않은 그리스도인이 다릅니다. 수백만 명의 명목상 그리스도인들은 행복의 근원에 있어서 결코 근본적인 변화를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그들은 여러 다른 이유로 교회에 다닙니다. 오히려 그들은 그리스도인이 된다…

요한복음: 만남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8

그 풍성한 은혜의 극치는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제가 이 말을 반복적으로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에서도 하고 있지만 각 복음서의 독특함은 주님께서 주신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이는 마치 고대 건축물 내부 안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휴가 여행 때 가서 보고 싶은 것 중 하나인데 그냥 그 앞에 서서 잠깐 보고 떠나는 건 아니죠. 주변을 거닐고 안을 들어가 봅니다. 계단 위를 오르고 내리며 여러 방들을 둘러보죠. 바로 복음서가 이렇습니다. 우리는 복음서를 거닐며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을 보게 됩니다. …

TV나 대중 문화에서는 듣지는 못하는 말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와 같은 말일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하신 충격적인 말씀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당대 가장 종교적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요한복음 8장 41-47절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분개하여 예수님께 말합니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하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이어서 …

존 파이퍼_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30

저는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구원받기 위해서는 믿어야 하기 때문이죠. 이 세상은 믿음에 대한 이상한 생각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교리를 믿는 것, 그것은 그냥 여러분의 죄로 그분이 죽으셨다는 사실만을 믿는 거죠. 이것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믿음은 거듭남에서 생깁니다. 믿음은 여러분의 영혼이 예수께로 나아와 그분을 보화로 영원한 생수로 영혼의 양식으로 주님으로 구원자로 영접할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행하신 모든 일을 받아들이는 겁니다.‘내게 당신이 있습니다. 당신을 받아들입니다. 다른 어떤 것에도 관심 없습…

존 파이퍼_거듭나야 볼 수 있는 것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23

여러분에게 생명이 있지 않는 한 예수님의 생명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까지는 여러분은 죽은 사람입니다. 죽은 사람은 아무것도 보지 못합니다. 예수님의 생명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면, 여러분이 하늘로부터 태어나면 거듭나면 볼 수 있습니다. ‘니고데모야,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말이다. 그러므로 니고데모야, 네가 거듭나야 한다’ 이 바리새인들은 거듭나야 합니다. 그들은 생명이 있어야 예수님을 빛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빛으로 보지 못하는 것은 그들이…

결국 그리스도인 이든가 아니든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1

이렇기 때문에 우리의 신앙은 다른 종교가 내세우는 신앙과 완전히 다른 겁니다.저는 이런 내용을 30년 간 말해왔는데 혹시나 싶어 비주류 종교까지도 자주 살펴봤습니다. 누군가 “저 설교자한테 속았네”라며 “이 종교는 어떻습니까?”라고 물으면, “처음 듣는데요 알아보죠”라고 하면 안 되니까요. 그러나 확실히 말할 수 있는데, 다른 모든 종교는 다리를 세우는 작업입니다. 여기에 바다가 있으면 다리를 어떻게 세우는지 아시죠? 기둥을 박고요. 그리고 또 다른 기둥을 박고 그 위로 다리를 놓는 거죠. 그러면 다리는 거기까지 이어지고 만약에 세…

존 파이퍼_무엇이 당신을 행복하게 하나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10

이름뿐인 그리스도인들이 수백만 명이나 있는데 그들은 거듭나지 않은 채 하나님이 그들을 사랑한다고 믿으며 지옥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리스도인과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차이는 그들을 행복하게 하는 근원이 무엇인가에 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행복하게 하는지 꿰뚫어 내려가서 그 근원을 보면 거듭난 그리스도인과 거듭나지 않은 그리스도인이 다릅니다. 수백만 명의 이름뿐인 그리스도인들은 행복의 근원에 있어서 결코 근본적인 변화를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여러 다른 이유로 교회에 다닙니다. 오히려 …

존 파이퍼_예수님은 여러분의 보배인가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20

“영접하는 자마다,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말하자면 반대로 해석하면 믿는다는 의미는 그분을 영접한다는 의미입니다. 그 의미는 그를 영접한다는 뜻입니다. ‘나는 떡이며 나는 너희에게 생명이다. 여기서 문제는 너희가 나를 위해 뭔가를 하느냐 안 하느냐가 아니라 너희가 나를 먹겠느냐이다 너희가 나를 생명의 양식으로 볼 것인가이다. TV, 돈, 마실 것, 가족, 모든 것 보다 나를 더 귀한 생명의 양식으로 보고 먹을 것인가이다. 너희의 행위가 아니다. 행위로는 나를 너희의 보배…

존 파이퍼_표적만 찾는 믿음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2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요 6:26) 참으로 처참합니다.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즉, 너희가 표적을 통해 그 표적의 의미는 보지 못했고 떡을 먹고 배가 부르므로 예수님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했다는 겁니다. 이런 생각은 위험하고 매우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처음 예수님께로 나왔을 때나 똑같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들은 스스로 만족을 얻는 더 나은 길을 보게…

마이클 호튼_성화에서 우리의 역할은?
[Q&A] 작성자 by Michael Horton 작성일 2022-03-27

성화는 우리의 적극적인 개입과 참여를 필요로 합니다. 거듭남과 회심에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거듭남은 수동적으로 행동하게 되는 것이고 회심은 우리가 능동적으로 믿음과 회개의 행위를 하는 겁니다. 칭의와 성화의 다른 점은 칭의는 우리가 의롭다 함을 받는 것이고 성화는 우리가 의롭게 되는 과정인 거죠. 물론 성화조차도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고 그 은혜로 되는 겁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함으로 열매를 맺게 되는 거죠. 하지만 우리는 능동적으로 행하게 되는 겁니다. 이 과정 가운데서 처음으로 말예요. 성화가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려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