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간구'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기도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27

Question 38기도는 무엇입니까?기도는 찬양, 간구, 죄 고백, 감사로 우리 마음을 하나님께 쏟아 내는 것입니다.존 파이퍼기도는 성령으로 걷는 걸음이다. 기도는 믿음으로 행하는 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기도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그리스도인의 생명의 호흡이다. 그저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다.이 문답이 말하는 네 가지 요소로 설명하려고 한다. 즉, 고백, 간구, 찬양, 감사다. 나는 당신이 '지금 도움이 필요해'라고 느낄 만한 상황에 닥쳤을 때에도 이 네 가지 요소를 사용해서 기도하기를 권한다…

이인호 목사_감사하는 자가 받는 축복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11-27

감사야말로 진정한 믿음의 최종 인증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 감사한 한 사람과 감사하지 않은 아홉 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먼저 여기 아홉 명을 보지요. 잘 생각해보면 그들이 나병에서 나음을 입었다고 해서 뭐 그렇게 특별해진 것은 없어요. 그냥 그들이 이제 다른 일반인의 상태가 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되면 모든 염려가 다 사라지나요? 건강이 회복되면 염려가 더 이상 없을까요? 실직에서 벗어나 취업을 하게 되면 이제 아무 근심 걱정거리가 없을까요? 결혼을 하면 인생의 천국이 될까요? 아닙니다. 많은 근심과 고통이 있어요. 물…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67편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10-27

[기도하는 게 힘드나요? 늘 같은 기도에 같은 것에 대해서 기도하나요? 5회에 걸쳐 진행되는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은 건강하고 지속적이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기도의 삶을 세우기 위해 오랜 세월에 걸쳐 증명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기도가 짐이 아니라 기쁨이 되도록 성경으로 기도하는 법을 제공해 줍니다]1.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 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2. 말씀 기도의 6가지 유익3. 말씀 기도 클리닉 Day 1: 시편 23편4. 말씀 기도 클리닉 Day 2: 시편 37편5.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

기도의 실천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5-07

예수님은 이 사명을 완수하도록 기도하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에서 말씀하십니다.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태복음 6:10) 교회의 사명은 복음을 선포하고 제자를 삼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사람이 있는 모든 곳에서 말입니다. 그렇게 할 때 하나님은 그 나라가 임하게 하시고 다스리시며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전파를 통해 죄인을 구원하십니다. 교회가 복음을 전하고 복음의 진리와 능력을 함께 입증하는 것이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짐을 나타내고 그리스도가 왕인 것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