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TGC'에 대한 총 3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미래 방향을 위한 제안 03 TGC-CTC Korea의 역할
[특집] 작성자 by 정민영 작성일 2023-08-02

우스갯소리로 이 시대의 예수님이 오셨다면 아마 복음과도시 수련회에도 강사로 초청을 못 받았을 거예요. 뭐 해 놓은 게 있어야지 부르지요. 그분이 유명한 분이 아니잖아요. 그 본질을 생각해보자는 거예요. 그러니까, 팀 켈러와 그의 동역자들이 얼마나 가시적인 일을 이루었냐는 것은 이슈가 아닙니다. 사실 그들이 본질을 추구했습니다. 그러면 똑같은 본질 추구를 우리 정황에서 우리 몫으로 해내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복음과도시의 과제는 팀 켈러를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몫에 변치 않는 상수라고 할 수 있는 성경을 변하는 상황 변수…

팀 켈러와 함께 일하게 된 계기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3-24

1. 팀 켈러와 함께 일하게 된 계기[짐 데이비스] 안녕하세요. TGC 팟캐스트 Gospelbound의 매우 독특한 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짐 데이비스이고 Orlando Grace Church의 목사이자 TGC 팟캐스트 As in Heaven의 진행자입니다. TGC 팟캐스트 Gospelbound에 게스트로 처음 나온 콜린 한센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TGC의 콘텐츠 담당 부대표이자 편집장이죠.콜린, 오늘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콜린 한센] 이 자리가 좀 낯설지만 함께 하게 되어 기쁩니다.[데이비스] 이 낯선 상황을 …

TGC US와 TGC코리아의 관계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05

Q8. TGC Korea와 TGC US가 협력할 수 있다면 어떤 영역이 있을까요?TGC코리아를 보는 건 매우 기쁩니다. 아직 그리 오래되진 않았지만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봅니다. 특별히 한국 상황에서 복음을 위해 같은 생각을 가진 더 많은 교회와 목회자를 연합하려는 비전은 솔직히 이보다 더 아름다운 비전이 어디 있을까요? 그런데 불행하게도 제가 아는 것 중 하나는 교회들 사이에, 목회자들 사이에 많은 경쟁이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독특한 목회자들과 교회들 사이에서요. 미국에도 그런 경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하나님께서 …

팀 켈러와 돈카슨이 남긴 TGC DNA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22

Q6. TGC와 TGC 글로벌 네트워크의 관계와 그 발전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시고, TGC의 중점 추진 사역과 비전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제가 매우 감사하는 것 중 하나는 돈 카슨과 팀 켈러가 이 단체에 남긴 훌륭한 유산입니다. 이 단체가 세워진 맨 처음부터 그들은 진정으로 이 단체가 그들 자신이나 미국 교회에 국한되지 않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하나의 운동이 되기를 진정으로 원했습니다. 전통적으로 계승된 복음을 현대 교회에 전하고자 하는 같은 생각을 가진 복음 중심 목회자들의 운동이요.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의 몇몇 개인이…

두 문화적 배경과 TGC 대표직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15

Q5. 미국과 한국 문화 유산을 모두 가진 분으로서 TGC를 이끌어 가시는 데 어떤 이점과 어려움이 있으신지요?TGC 이사회에서 처음에 제게 대표직을 제안했을 때, 저는 즉시 ‘절대 아니다’라고 혼잣말을 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저를 신학교에서 가르치도록 부르셨음을 느꼈고 신학교에서 20년 동안 가르쳐왔고 아마도 20년을 더 섬길 수 있었을 겁니다. 세계 교회를 위해 목회자와 지도자들을 섬기고 훈련하면서 말입니다. 그래도 기도했습니다. 아내와 함께, 담임 목사님과 함께, 아버지와 함께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주님이 나를 이곳으로 부…

팬데믹 상황 TGC 대표가 되다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8

Q4. TGC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주시고, 팬데믹 상황 가운데 대표가 되셔서 TGC를 이끄신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TGC는 같은 생각을 가진 목회자들의 연합으로 구성된 조직입니다. 전통적으로 계승된 복음을 현대 교회에 전하려는 뜻을 가진 분들이죠.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복음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신뢰할 수 있고 시의적절하며 매력적이고 현명한 콘텐츠입니다. TGC는 주로 콘텐트와 콘퍼런스를 통해서 전 세계 교회가 사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합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돈 카슨과 팀 켈러가…

한미 리더십 컨설테이션에 대한 기대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2-15

Q1. 간단하게 자신을 소개해 주시고, 이번 한미 리더십 컨설테이션에 대한 소감과 기대를 말씀해 주세요.저의 이름은 줄리어스 김이고 TGC 대표로 섬기고 있으며 2년 반 동안 대표 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실천신학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남부에 있는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요. 그 기간은 멋진 20년이었습니다. 저는 지금 파트타임으로 계속 가르치고 있지만, 현재 저의 주된 역할은 TGC를 이끄는 데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저는 협동 목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에스콘디도에 있는 새생명장로교회에서요. 벌써 22…

TGC(복음연합)란 무엇인가?
[특집] 작성자 by TGC 작성일 2021-02-01

- TGC는 고대 복음에서 현대 교회를 갱신하기 위해 함께 뭉친 전 세계 크리스천들의 연합 단체입니다. 목회자, 부모, 학생, 예술가, 기업가, 교회 개척자들입니다. 모든 종족과 언어와 나라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 TGC는 문화나 국적이나 정치적 신념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해 연합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기 위하여 함께 모였습니다. - TGC는 서로를 세워서 하나님 말씀을 알게 하고 하나님의 진리를 밝히기 위해 문화 활동에 참여합니다. 개혁과 갱신 운동을 합니다. 크리스천들을 도와 하나님을 사랑하며 그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