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Q'에 대한 총 11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앤드류 딜리_평생 불안과 씨름해야 한다면?
[Q&A] 작성자 by Andrew Dealy 작성일 2023-04-23

누군가 불안 문제로 찾아오면 저는 이 모든 것들을 다룹니다. 저를 처음 찾아오거나 오랫만에 온 내담자라면 저는 가장 먼저 이런 질문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체 검진을 받은 게 언제였습니까? 의사를 만나 검진을 받은 게 언제였습니까?' 모든 기능이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죠. 그 이유는 어떤 사람의 우울과 불안은 신경 화학적인 수준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고린도후서 12장에서 말하는 현실입니다. 고린도후서 12장에서 바울은 주님이 ‘육체에 주신 가시’에 대해 말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릅니다.…

앤드류 딜리_불안 요인을 없애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Andrew Dealy 작성일 2023-04-16

불안을 다룰 때 어려운 점 중 하나는 그 순간에 불안을 일으키는 잠재적 요인들이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불안을 다루고자 하는 사람에게 그 순간에 도움이 되는 것은 지금 느끼는 불안에는 그때 그때 다른 불안 요인들이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만일 신체적인 요인들을 보자면 한 가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6잔의 커피를 마신다면 불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불안의 모습으로 반응할 겁니다. 그렇게 많은 카페인을 섭취하면 그에 해당하는 결과를 얻을 겁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이어트를 하며 먹는 것과 몸을…

앤드류 딜리_불안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은?
[Q&A] 작성자 by Andrew Dealy 작성일 2023-04-09

일반적으로 저는 감정과 느낌을 정보로 취급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우리 현실을 어떻게 보고 해석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불안에 관한 주된 두 구절을 보자면 마태복음 6장 25-34절과 빌립보서 4장 4-9절일 겁니다. 이 두 구절에서 사도 바울과 예수님은 불안에 대해 직접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염려하지 말고 그 대신 공중의 새를 보고 하나님이 돌보시는 피조물들을 보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들의 풀들에게 제공하시는 것들 보라고 하십니다. 너희가 머리카락의 색깔이나 무엇이든 바꿀 수 있겠느냐는 거죠. 이 말씀은 매우 놀라운…

분명 불안과 우울의 감정은 참으로 다루기 힘든 감정입니다. 우선 우리가 알기 원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은 당신이 어떤 상태이든지 당신을 사랑하며 하나님은 당신의 고통을 아시고 고통 중에 있는 당신을 공감하신다는 겁니다. 당신의 상처를 인식하며 그것을 친밀하게 알고 계신다는 겁니다. 긍휼히 여기시는 대제사장이 어려움 중에 있는 당신과 함께 하신다는 겁니다. 하지만 질문의 내용을 보면 죄책감을 느낄 때, 내가 어떻게 하느냐는 겁니다. 죄책감은 보통 우리가 뭔가를 잘못했을 때 해당하는 단어입니다. 우리가 어떤 잘못을 했다는 의…

[캐시 켈러] 신혼일 때 우리는 함께 기도해야 한다는 걸 알았고 그래서 우리는 시도해 보았는데 그것이 싫었습니다. 우리는 각각 다른 기도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매우 질서 있고 사색적이며 정돈된 방식으로 기도하며 기도 목록을 가지고 하나하나 기도해 내려가는 스타일입니다.[팀 켈러] 한 번은 내가 기도한 후 당신이 기도해야 하는데 조용한 거예요. 그래서 내가 고개를 들고 ‘뭐해요?’ 하니까 당신이 ‘난 그 기도가 싫어요’라고 했죠. 그거 기억나요?[캐시] 내가 그랬죠.[팀] 그 기도가 싫었다는 말이 무슨 말이예요? 그 기도…

[팀 켈러] 우리가 섬겼던 버지니아의 교회와 같은 소규모 교회에 있는 문제 중의 하나는 주 중 기도회를 한 번 갖는 건 좋은 생각이었습니다. 마틴 로이드 존스는 주 중에 한 번 기도회를 했습니다. 우리도 주 중 기도회를 했고 그것은 정말로 좋았습니다. 우리가 알게 된 것은 한 주에 한 번이나 한 달에 한 번 교회 전체 기도회를 하면 전사와 같은 사람들은 항상 참석하지만 그 수는 늘 소수입니다. 그것은 전체 회중이 기도하게 하는 것 같은 느낌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리디머교회에서는 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가장 많은…

[팀] 당신이 말해 봐요.[캐시] 저는 아니죠. 우리 가족에서는 당신이 도서관 사서이잖아요.[팀] 나도 알아요. 하지만 당신은 평신도잖아요. 나는 너무 많이 알고 있어서 어떤 걸 추천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내가 두려운 것은 여러 해에 걸쳐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며 훌륭한 자료라고 말했지만 그들에게 아무 반응을 들은 적이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사실 이 부분에 대한 내 자신의 판단을 믿지 못합니다. 제 말은 그런 뜻입니다. 저는 너무 많은 책을 읽었고 사실 제 아내가 제게 때로 당신을 정말로 감동시키는 어떤 것들은 다…

팀 켈러와 캐시 켈러_어떻게 기도에 집중할 수 있나요?
[Q&A] 작성자 by Tim and Kathy Keller 작성일 2023-02-26

[캐시 켈러] 마음은 심하게 방황하기 마련입니다. 저는 두 가지 전략을 듣고 둘 다 시도해 보았습니다. 하나는 마음이 방황할 때 생각을 차지하고 있는 그것에 대해 기도하는 것이고요. 그런데 때로 그것은 조리법이어서 그럴 땐 그것에 대해 어떻게 기도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어떤 재미있는 행사 등에 대해 제가 분명 불안한 거겠죠. 하지만 제가 집중하게 하는 다른 방식은 소리를 내서 기도하는 겁니다. 혼자 기도할 때에도 소리 내서 기도합니다. 그게 훨씬 더 집중하게 해 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기도를 기록합니다. 저게는 그것은…

[캐시 켈러] 저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는 거의 예수님이 하신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에 기초하여 합니다. 거기서 예수님은 구걸하고 요구하고 애원하고 땀 흘리며 외칩니다. 그 다음에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 제 말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시편 중의 하나인데요.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시 5:3)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께 가져와 아뢰라는 겁니다. 제 삶의 어떤 시점에 제가 신학교에 들어 가고 하나님의 주권을 확신하게 된 후에 저의 기도 생활은 한 문장으로 축소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님은 주권자시고…

팀 켈러와 캐시 켈러_개인 기도 시간은 어떻게 확보하나요?
[Q&A] 작성자 by Tim and Kathy Keller 작성일 2023-02-12

[팀] 우리 삶이 지금 정돈되어 있는 건 아닙니다. [캐시] 침실 문을 닫아 놓고 있습니다. 제 말은 그 이유는?[팀] 빈 둥지 신드롬은 기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 현재 그 증상이 없을 뿐입니다. [캐시] 하지만 침실에 문이 하나 있고 그래서 그 문을 닫으면 한적한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그보다 더 어렵진 않습니다. 간단한 겁니다. [팀] 반드시 필요한 시간이라면 만들어야 합니다. 반드시 필요하다고 확신하고 그것 없이 생존할 수 없다면 그것을 하게 됩니다. 그것을 위한 시간을 찾지 못하면 사실은 그것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