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청소년'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야기: 미국 공중보건국장 비벡 머시는 어린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소셜 미디어의 잠재적 위험을 경고했다. 그리스도인 부모라면 지금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다.배경: 부적절한 콘텐츠가 소셜 미디어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과 과도한 사용에 대한 조사가 증가함에 따라 보건당국의 경고가 나왔다. SNS가 젊은이에게 미치는 해로운 영향은 수면 방해에서 자살 충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머시는 정책 입안자, SNS 플랫폼, 부모에게 안전한 한계를 설정하도록 요청했다. 그리고 13살이 안 된…

‘문제 청소년’은 없다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이재훈 작성일 2023-03-10

우정을 쌓아야 할 아이들이 “왕따”와 “학폭” 가해자와 피해자 관계로 뒤틀려버린 이야기가 끊이지 않는다. 청소년 폭력이 극에 달하고 있다. 이는 곧 우리 청소년의 아픔이 극에 달했다는 말이다. 사회는 비행 청소년, 나쁜 아이라 낙인찍지만, 그 이전에 그들은 아픈 아이들이다.무엇이 겨우 10여 년밖에 살지 않은 우리 청소년들을 이렇게 아프게 만든 것일까? 무엇이 그들을 이렇게 무섭게 바꾸어버린 것일까? 경제적 어려움 때문이라고? 아니다. 여기서 오는 일탈도 일부 있겠지만, 근본 이유는 분명 아니다. 결국 어른들이 그들을 아프게 만들었…

청소년과 소셜미디어에 관한 최신 통계
[이슈] 작성자 by Chris Martin 작성일 2022-09-02

청소년들은 소셜미디어를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가?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셜미디어는? 다양한 소셜미디어가 있겠지만,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가 발표한 새로운 통계에 따르면 유튜브와 틱톡이 현재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이다.우리가 이 통계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오늘날 청소년들이 소셜미디어를 매개로 맺은 관계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이 통계가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청소년들이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방식이 우리 사회 전체의 소셜미디어 사용방식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소셜미…

내겐 없었던 그런 아버지 되기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Ian Harber 작성일 2022-05-04

내 아들은 이제 겨우 한 살이다. 그러나 나는 아버지가 없는 고통과 혼란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 그게 바로 내 어린 시절이기 때문이다. 이제 나이 들었고 아들도 있지만, 나는 오히려 어릴 때보다 지금 더 자주 아버지의 부재를 느낀다.아들이 생기자 여러 질문이 생긴다.•내게 일어난 일이 내 아들에게 생기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내가 아들에게 전해줘야 할 것은 무엇인가?•우리가 가족이라는 건 무엇을 의미하나?•아들이 나에게서 배워서 남은 인생 동안 꼭 간직했으면 하는 교훈은 무엇인가?무너진 가족은 무너진 정체성을 남긴다.…

청소년 사역자를 구하기 어려운 일곱 가지 이유
[목회] 작성자 by Griffin Gulledge 작성일 2021-09-16

6개월 전, 아내와 나는 새로운 목회를 시작하면서 삶을 정리하고 다른 도시로 이사했다. 집을 찾아보면서 우리는 주택 시장에 집이 거의 나와 있지 않으며 거의 모든 집이 요구하는 가격보다 훨씬 높게 팔리며 선택의 폭이 매우 좁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되었다. 우리는 아주 어려운 주택 시장 상황에서 집을 구하고 있었다.빡빡한 주택 시장은 청소년 사역자가 없는 오늘의 상황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다른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들과의 대화에서 가장 많이 듣는 고민거리는 “청소년 사역자를 구할 수 없다”는 것이다.청소년 사역자가 부족한 이유 일곱…

자녀를 교회로부터 멀어지지 않게 하려면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1-08-31

최근 LifeWay 연구에 따르면 교회를 떠나는 청소년의 비율이 70%를 상회한다. 라이프웨이 리서치의 스캇 맥코넬(Scott McConnell)은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그나마 위안이 되는 소식은 교회가 10년 전보다 더 많은 학생을 잃고 있는 것 같지는 않다. 그렇다고 탈교회 비율의 실질적 개선 여부를 말할 만큼 통계적 차이가 큰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교회 이탈률은 거의 그대로(실제로는 4% 하락)이지만, 다시 교회로 돌아올 가능성은 더 나빠지고 있다.이런 걱정스러운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분명히 있…

청소년 사역에 필요한 다섯 리더
[교회] 작성자 by Chelsea Kingston Erickson 작성일 2020-02-07

우리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청소년 리더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당신 교회의 청소년 리더는 결혼한 젊은 커플이거나 대학생이 십대들과 함께 하기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젊은 사람들을 믿음으로 양육한다는 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공통된 소명이라 여긴다.만약 젊은 그리스도인들이 리더의 신앙을 닮아 간다면 그들에게는 다양한 신앙의 모델이 필요하다. 삶에서 신앙인으로서 어른의 모습을 보여줄 사람이 필요할 것이다. 이는 우리가 어떠한 리더를 구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청소년 사역팀의 리더로 선호하는 다섯 가…

기독교 서점에서 청소년을 위한 여러 서적들을 살펴보면서 내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혼란스러워졌다. 그러면서 정작 10대 청소년 모임에서 가르치고자 했던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점에서 살펴본 10대를 위한 거의 모든 자료들은 그들이 겪는 복잡한 문제들에 대해 피상적인 조언만 제공하고 있었다. 즉 청소년의 마음속을 깊이 다루는 데 관심이 없었을 뿐 아니라, 진정으로 행복하고 성공적인 청소년기를 보내도록 도와줄 수 있는 메시지로 복음을 적용하지 못하는 교재들이었다.나는 이런 자료들보다 더 나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