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우주'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과학 교육을 유별나게 강조하는 초등학교에 나를 입학시킨 부모님 덕분에 나는 천문학과 밤하늘의 신비에 푹 빠져들었다. 우리 학교에는 초급 천문대도 있었고, 나는 그 시절 여느 아이들처럼 궁금증을 갖고 있었다. “저런 게 정말 저 하늘에 다 있을까?”그리고 스타워즈, 칼 세이건의 창백한 푸른 점, 그리고 특히 내가 다닌 고등학교에서 천문학을 가르치셨던 제임스 루소 선생님이 내 가슴에 호기심의 불을 붙였다. 별들을 너무나 좋아하셨던, 그리고 그 별들을 만드신 하나님을 너무나 사랑하셨던 루소 선생님은 우주에 대한 내 열정이 말씀으로 우주를…

케이디 록스(Kady Rox)는 파리에서 미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를 놓칠 상황에 처했다. 그러나 아직 탑승 중이라는 문자를 친구로부터 받은 케이디는 서둘러 공항으로 달려왔고, 다행히도 게이트가 닫히기 직전에 터미널에 들어설 수 있었다. 함께 여행을 떠난 친구 두 명은 앞쪽 자리에 앉아 있었고, 케이디는 다른 친구 한 명과 함께 비행기 한참 뒷좌석에 배정되었다.미국에 도착했을 때 세 친구가 해변으로 가자고 문자를 보냈지만, 시차 때문에 힘들었던 케이디는 그냥 그 문자를 무시했다.그리고 일이 이상하게 꼬이기 시작했다.이틀 후, 케이디는…

교회란 도대체 무엇인가?
[교회] 작성자 by Bernard Howard 작성일 2020-07-28

2004년에 처음으로 영국에서 인터넷 교회가 시작되었다. 그 사이트는 지금도 사역자 한 명과 몇몇 회원들이교제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그런데 그 사이트를 과연 교회라고 할 수 있을까? 또 미국에서는 여러 지역에 캠퍼스를 둔 교회를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성경적인 관점에서 볼 때, 정말로 한 교회가 여러 지역에 위치하는 게 가능한 걸까?나는 여기서 신학적인 꼬투리나 잡으려고 이런 질문을 던지는 게 아니다. 그보다는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시사점을 던져 주기에 그러한 물음을 던지는 거다. ‘트레이닝 리더스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