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부활하신그리스도'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교회가 어느 정도 성장하면, 대부분의 교회 지도자가 가지는 의문이 있다. “우리 교인들은 왜 이렇게 미지근할까?” 활력이 부족한 교회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구조와 프로그램, 설교와 부족한 기도, 또는 이 모든 것이 다 포함된 복합적인 문제일 수 있다.그런데 교회가 나날이 힘을 잃어가는 이유에 고려해야 할 요소가 하나 더 있다. 많은 교회가 복음을 명확하게 가르치지 않기 때문이다.당신은 이런 말을 하고 싶을 거다. “맞는 말이에요. 자유주의, 이단, 그리고 비정통 교회가 복음을 제대로 가르치겠습니까? 그러니까 대부분이…

암은 그리스도인을 이길 수 없다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Justin Dillehay 작성일 2022-04-07

우리 교회 성도 데럴 카르멘이 6개월 전에 암으로 죽었다. 그가 죽기 6개월 전엔 그의 아내 앤이 코로나로 사망했다(나는 앤에 관한 이야기를 다른 글에서 쓴 바 있다).데럴이 죽고 한동안 나는 그가 천국에서 누리고 있을 삶을 그려 보면서 “암을 이기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티셔츠나 자동차 범퍼 스티커에서 “나는 암을 이겨냈다”라는 문구를 한번쯤은 본 적 있을 것이다. 물론 여기서 이겼다는 것은 ‘살아남았다’라는 의미다. 이것이 ‘이김’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다. 사는 것이 승리이고 죽는 것은 실패라는 것이다(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