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고린도전서15장'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영이라고 하면, 무슨 생각이 드는가? 영은 몸과 어떻게 연결되었을까? 영과 구분되는 혼이라는 게 있을까? 몸과 혼과 영은 서로 뗄 수 없는 하나의 단위(unit)일까? 또 죽으면 이 세 가지 차원에는 무슨 일이 생길까? 그리고 부활하면 또 무슨 일이 생기는 걸까?기독교인은 지난 역사 내내 이 문제를 놓고 씨름했다. 그 이유는 성경이 본문에 따라서 영과 혼 그리고 몸에 대해서 다른 이야기를 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또한 특히 서구 기독교의 경우 플라톤이 우리의 사고에 끼친 막대한 영향 때문이기도 하다. 오늘날은 뇌과학의 발견이라는 새…

기독교를 증명하는 최초의 증거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Justin Bass 작성일 2021-03-29

기독교의 존재를 증명하는 가장 오래된 역사적 증거는 무엇일까?이 질문과 관련한 분야, 즉 고대사, 고전, 그리고 성경 연구 분야에서 가르치는 학자들은 종교적 배경과 관계없이 나사렛 예수와 관련한 몇 가지 기반 사실에 있어서는 말 그대로 모든 사람이 동의하고 있다. 그중에서 몇 가지만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예수는 세례 요한으로부터 세례를 받은 후 공생애를 시작했다. 그는 기적을 행하는 사람이자 귀신 쫒는 사람으로 알려졌다. 그는 티베리우스 황제(Tiberius Caesar)가 통치하던 시절 본디오 빌라도에 의해서 십자가에 처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