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격려'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우리 교회는 싱글맘에게 힘이 되어 주는가
[교회] 작성자 by Melissa LaCross 작성일 2021-07-06

내가 아들을 낳고 처음으로 간 주일 예배였다. 아기와 함께 예배 드리는 방에 앉아서 칭얼대는 아기를 달래며 나는 스피커에서 들리는 설교를 듣고 있었다. 주일학교 시간이 되어서 나는 영아부에 가서 이름을 쓰고 아기를 등록하려는데, 봉사하는 한 여자가 나를 빤히 보더니 “애 엄마가 되기에는 당신 너무 어린데?”라고 하는 게 아닌가? 나는 잠시 그 여자를 쳐다보았다. 순간적으로 기가 막혔지만, “그래요? 하지만 내 아들 맞아요”라고 대답하고는 그냥 몸을 돌려서 교회를 나왔다. 그 교회는 내가 유치원에 다닐 때부터 한 주도 빠지지 않고 다…

교회로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드려야 할 기도
[교회] 작성자 by Sam Allberry 작성일 2021-06-19

어떤 목회자가 언젠가 내게 말하길, 주일에 교회 건물에 들어설 때마다 너무도 자주 ‘목회 말고 다른 일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했다.하지만 곧 덧붙여 말하기를 일단 예배가 시작되고 하나님의 백성들과 함께 하는 기쁨을 느끼기 시작하면 그런 생각은 금방 사라진다고했다. 그 목사만 그런 것이 아니다. 솔직히 말해, 우리 중 많은 이들이 교회에 가지 말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을 것이다. 그런 순간이나 그런 시기가 닥치면 너무도 쉽게 교회에 가지 않기로결정해버린다. 눈이 조금이라도 왔다거나, 목이 약간이라도 따끔거린다거나, 월요일까지…

작은 마을에서 사역하는 목회자를 위한 격려
[목회] 작성자 by Stephen Witmer 작성일 2021-04-16

필자의 부친은 메인(Maine)주의 시골 지역에서 삼십 년 간 목회했다. 그 대부분 기간 동안 아버지는 각각 다른 마을에 있는 작은 교회 세 개의 교구에서 목회했다. 많은그리스도인들이 잘 모르지만, 나는 사람들에게 전혀 인지도가 없는 곳에서의 목회가 주는 기쁨과 희생이 무엇인지 경험하며 자랐다.아버지께 듣기로, 몹시도 춥던 어느 겨울 주일 아침, 섬기던 교회 예배에 나이 지긋한 여자분 두 명만 참석했다고 한다. 예정대로 예배를 진행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아버지가 물었을 때 그분들은 예배를 드리자고 했고, 아버지는 설교를 하고, 찬송…

아내를 이끌어 주며 사랑하는 법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Brad Merchant 작성일 2020-08-10

결혼은 완전한 실재를 보여 주는 불완전한 그림이다.에베소서 5장에서 바울은 신성한 진리를 드러내는 메타포, 즉 우리가 예수님께 사랑받는다는 진리가 어떠한 의미인지를 이 가시적인 세상 속에 잠깐 보여주기 위한 방편으로 결혼이 계획되었다고 설명한다.하나님은 모든 결혼을 통해 자신의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드러내기 원하신다. 어떻게 그런 모습을 드러내실까? 자신의 아내를 경건하게 리드하며 그녀의 성장에 유익을 끼칠 뿐 아니라 그리스도와 같이 그녀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남편을 통해 그리하신다.바로 그런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남편이 감당해야 할 …

의심하는 자를 긍휼히 여기라
[신앙과 일] 작성자 by Jon Bloom 작성일 2020-03-23

열한 명의 제자가 부활한 예수님을 보았을 때, 지상명령을 받은 순간에도, 마태는 “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오히려 의심하는 자도 있더라”(마 28:17)라고 전한다. 몇몇 제자들이 이 놀라운 광경을 의심했다는 것이 놀랍지 않은가? 놀랍지만 일리 있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위로가 된다. 왜냐하면 의심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형제자매들이 걱정할 필요가 없음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여기서 “의심”으로 번역한 그리스어(디스타조)는 흔들리며 주저하는 불확실성, 즉 일반적으로 자신감이 결여된 것을 의미한다. 무엇이 몇몇 제자들을 흔들리…

피할 수 없는 비판, 어떻게 대처할까?
[목회] 작성자 by Guy M. Richard 작성일 2019-10-24

리더십을 맡아 섬겨 본 자라면, 죽음과 세금만이 인생에서 불가피한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적어도 한 가지 더 추가해야 할 문제가 있으니, 바로 ‘비판’이다. 리더십에는 비판이 따르기 마련이다. 그리고 리더십의 역할이 공적일수록, 비판도 잦아지고 불공평해지며 그만큼 더 불쾌해진다. 그러나 결국 전장에서 적군이 퍼붓는 공격을 감당하며 그 강도가 최고조에 이르더라도 진격을 해야 할 책임은 지휘자에게 있다.이 사실을 고려해 볼 때, 우리가 답변해야 할 질문은 ‘어떻게 하면 비판을 피할 수 있을까?’가 아니다. 비판을 다 피하면…

단기 선교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선교] 작성자 by Ramon Lull 작성일 2019-09-26

단기 ‘선교’ 여행이 선교의 대의를 실제로 돕고 있는가?‘선교’라는 말은 전도된 크리스천들이 미전도된 사람들(Unreached People Group)과 복음을 나누는 과정을 의미한다. 물론 언어를 배워야 하고 문화를 이해해야 하는 것을 포함한다. 언어를 습득하고 문화를 이해하려면여러 해,혹은 수십 년의 시간이필요하다. 며칠이나 몇 주로 가능하지 않다.이는 선교가 효과적이려면 처음부터 장기 선교로 수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시사한다.그러면, ‘단기 선교 여행’(Short-Term Mission Trip)이 유행처럼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구약성경에서 가장 경건한 인물이었던 다윗은 간음을 저질렀고, 그 여인의 남편을 살해함으로써 자신이 한 짓을 덮었다. 하나님의 기름 부음 받은 왕조차도 이런 죄에 빠질 수 있다면, 우리 역시 악행을 경계해야 할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다윗은 잘못을 곧바로 고백하거나 회개하지도 않았다. 오히려 그는 몇 달, 혹은 더 오랫 동안 자신의 죄에 대해 굳은 마음을 지니고 있었다.성경은 다윗이 죄를 범하고 나서 정확히 얼마 동안 하나님께 냉랭한 마음을 가졌는가에 대해서 알려 주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가 알다시피 선지자 나단이 다윗을 책망하러 왔을…

자녀 양육, 이렇게 하라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Joel R. Beeke 작성일 2018-12-10

‘하나님의 약속을 따르는 자녀 양육: 은혜 언약 안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법’(Parenting By God's Promises: How to Raise Children in the Covenant of Grace)의 저자, 조엘 비키(Joel Beeke) 목사와의 인터뷰를 소개한다.질문: 자녀 양육이라는 주제를 연구하고 강의하신지 얼마나 되었나요?대답: 저는 목회 현장에서 30년 동안 부모들을 상담해왔습니다. 자녀 양육이라는 주제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관련 글을 읽고 설교를 시작한지는 20년이 넘었어요. 또 우리 교회의 자녀 양육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