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선택할 때 해야 할 질문들
by John Piper2018-11-09

1.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곧 모든 것 위에 가장 뛰어나신 하나님이 빛나시도록 이 직업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가?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


2. 이 직업을 선택하면 나를 거룩하게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가?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살전 4:3).


3. 이 직업은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을 소중히 여기는 데 도움이 되는가 아니면 방해가 되는가?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빌 3:7).


4. 이 직업이 왕이신 주님을 거역하는 생각이나 감정, 행동을 부당하게 강요하지는 않는가? “너희는 값으로 사신 것이니 사람들의 종이 되지 말라”(고전 7:23).


5. 이 직업은 내 삶의 패턴이 하나님의 위대한 목적 곧 아직 복음이 닿지 않은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존귀하신 그리스도를 전하는 일을 완수하는 데 의미 있게 참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가?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8-20).


6. 이 직업은 내게 있는 최고의 에너지를 쏟을 만한 가치가 있는가? “네 손이 일을 얻는 대로 힘을 다하여 할지어다”(전 9:10).


7. 내가 이 직업에 수반되는 활동과 환경의 영향을 받을 것인가? 아니면 그리스도께서 존귀하게 되도록 내가 상황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인가?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롬 12:2).


8. 이 직업이 나로 하여금 철저한 그리스도인으로서 빛을 발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할 것인가? 아니면, 이 직장에 들어가게 되면 그리스도인으로서 빛을 상실하게 될 것인가?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


9. 이 직업의 목표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리스도께 철저하게, 당당하게, 신실하게 헌신하고자 하는 나의 삶의 방향성에 부합하는가?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막 8:34).


10. 이 직업은 내가 이 세상에서의 짧은 인생을 마칠 때 삶을 제대로 투자했다고 느끼게 할 만한 일인가? “내일 일을 너희가 알지 못하는도다 너희 생명이 무엇이냐 너희는 잠깐 보이다가 없어지는 안개니라”(약 4:14).


11. 이 직업은 그리스도께서 나를 지으시고 값을 치르시고 사셨다는 나의 신앙에 부합하는가?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사 43:7). “[너희는]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 6:20).


12. 이 직업은 만물이 그리스도를 위해 존재한다는 궁극적인 진리에 부합하는가?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골 1:16).


만물 위에 가장 뛰어나신 하나님을 위하여,

존 파이퍼 목사



원제: Some Questions to Ask When Considering a Job 

출처: www.desiringgod.org 

번역: 매일배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

작가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